파아이, 가트너 ‘2022 라스트마일 배송 기술 시장 가이드’에 이름 올려

라스트마일 배송 기술 솔루션 업계를 대표하는 18개 업체로 선정

시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아이(FarEye)가 가트너(Gartner)의 첫 보고서 ‘라스트마일 배송 기술 솔루션 시장 가이드(Market Guide for Last-mile Delivery Technology Solutions[1])’에서 라스트마일 배송 기술 솔루션 업계를 대표하는 18개 업체에 이름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가트너는 보고서를 통해 “운송업 부문에서 2021년 405억달러을 기록한 세계 라스트마일 배송 시장 규모가 2030년에는 1237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라스트마일 배송 시장이 2022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13.2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21년 전체 전자상거래 지출의 64%를 차지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필두로 북미와 유럽 지역이 전체 시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미국이 라스트마일 배송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쿠샬 나하타(Kushal Nahata) 파아이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파아이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을 위해 10년 가까이 라스트마일 배송을 간소화해 왔다”며 “라스트마일 배송 기술을 다룬 첫 보고서에서 대표 업체로 인정받은 것은 라스트마일 배송에 맞춘 파아이의 전략적 초점이 옳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준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소비자 중심의 라스트마일 배송 경험이 없으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배송 경험을 경쟁력으로 전환하기 어려운 시대”라고 강조했다.

파아이의 제품군은 선적에서 추적, 노선, 실행, 경험으로 이어지는 라스트마일 배송 여정의 여러 핵심 영역에 자리 잡고 있다. 조정, 실시간 가시성, 브랜드화된 고객 경험, 사업 프로세스 관리를 통합해 정확한 실시간 배송을 뒷받침하는 올인원 로코드/노코드(low code/no code) 배송 물류 플랫폼 ‘파아이 플랫폼(FarEye Platform)’이 파아이 제품군의 기반이다. 전자상거래·소매, 대형 품목 당일 배송 서비스, 택배·물류 업계의 기업들이 파아이를 통해 라스트마일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우수한 고객 배송 경험을 창출하고 있다.

알 콘트레라스(Al Contreras) 고든푸드서비스(Gordon Food Service) 고객혁신부 총괄은 “라스트마일 배송이 고객 경험에 없어서는 안 될 주축으로 떠올랐다”며 “고든푸드서비스와 파아이는 옴니채널 라스트마일 전략을 통해 당일 배송, 배송 시간대 선택 등의 선택지를 늘리고 주문 현황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고객의 만족도와 재구매율을 높여 왔다”고 말했다.

면책조항

가트너(Gartner)는 조사 간행물에 담긴 공급업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증하지 않으며 기술 사용자에게 최고 등급 또는 기타 지정된 공급 업체만 선택하도록 권장하지 않는다. 가트너 조사 간행물은 가트너 연구 기관의 의견으로 구성되며 사실에 대한 진술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상품성 또는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 보증을 포함해 이 조사와 관련해 명시적이거나 묵시적인 모든 보증을 부인한다.

가트너(GARTNER)는 가트너(Gartner, Inc.) 및/또는 미국 안팎 계열사가 등록한 상표 및 서비스 마크이며,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다. 무단 전재와 무단 복제를 금함.

[1] 가트너, 라스트마일 배송 기술 솔루션 시장 가이드(Market Guide for Last Mile Delivery Technology Solutions), 오스카 산체스 듀란(Oscar Sanchez Duran), 칼리 웨스트(Carly West), 네이선 리스(Nathan Lease), 2022년 12월 13일.

파아이(FarEye) 개요

파아이의 배송 플랫폼은 배송에 경쟁력을 더한다. 소매, 전자 상거래, 외주 물류 기업은 파아이가 제공하는 오케스트레이션, 실시간 가시성, 탁월한 고객 경험으로 이뤄진 독보적 조합을 발판으로 복잡한 라스트마일 배송 물류를 간소화한다. 기업은 파아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 충성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파아이는 전 세계 30개국 150여 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5개 지사를 운영한다. 파아이는 ‘라스트마일 배송’을 위한 최우선 선택지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200050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farey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파아이(FarEye)
졸린 페익소토(Jolene Peixoto)
마케팅 전략 및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jolene.peixoto@fare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