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지, 해바라기 프로젝트로 제3회 IFF 글로벌 녹색금융상 혁신상 수상

뉴스 제공
론지 솔라 상하이증권거래소 601012
2022-12-21 19:30
시안, 중국--(뉴스와이어)--론지(LONGi)가 ‘론지 해바라기’ 프로젝트로 12월 4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제19회 국제금융포럼(IFF)에서 ‘제3회 IFF 글로벌녹색금융상 혁신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론지는 태양광 기업으로서 이번 수상을 통해 녹색 금융의 전문적인 장점과 혁신 능력을 발휘하고. 태양광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고, 글로벌 에너지 변혁을 돕는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다.

2020년 국제금융포럼(IFF)은 2020년 ‘IFF 글로벌녹색금융상’을 제정했으며, 심사위원회는 글로벌 영향력과 권위를 가진 국내외 25명의 주요 금융 리더와 금융계, 환경계 엘리트로 구성됐다.

해당 포럼은 글로벌 녹색 금융 분야와 특히 기후 투자 융자와 생물 다양성 금융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관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표창 및 포상하고, 글로벌 기후 거버넌스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한다. 이 상은 유엔과 여러 국제기구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2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탕으로 제3회 IFF 글로벌 녹색금융상은 ‘올해의 상(기업 10곳)’, ‘혁신상(기업 10곳)’을 각각 제정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제3회 IFF 글로벌녹색금융상 심사위원장과 국제금융포럼(IFF) 공동위원장, 유엔총회 의장인 한승수 전 국무총리가 인사말을 전했다.

이들은 “이집트 샤름 엘셰이흐에서 열린 COP27이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기후변화 협상은 온도 조절 목표 달성을 위한 완화적 행동 합의도 도출하지 못했다. 하지만 COP27은 한 걸음 더 나아가 30년간 개도국이 제기한 손실과 피해에 대한 강력한 요구를 지지한다는 데 원칙적으로 동의했다”며 “2023년 당사국 회의에서는 관련 기금 설립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녹색과 기후 프로젝트로 사회적 자본이 흘러가도록 혁신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이는 3년 전 국제금융포럼(IFF)이 글로벌 그린금융상 혁신상을 제정한 주요 이유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론지는 올 6월 원스톱 가정용 태양광 솔루션 ‘론지 해바라기’ 프로젝트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에 대한 일체형 통합 서비스, 즉 발전소 신청 시작부터 후기 운영 및 유지 보수까지 론지가 사용자에게 발전소 전체 수명주기의 원스톱 녹색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론지해바라기 프로젝트 중 녹색 금융 부분은 중국 대형 은행 및 브랜드 유통업체와 협력해 분산형 발전소 설치 문턱을 낮추고, 최종 사용자가 ‘제로 계약금과 저 계약금을 실현해 발전소 건설을 돕는다. 론지해바라기 시스템은 온라인 플랫폼에도 깊이 연결돼 조작이 간단하고 프로세스가 빠르다. 5초 원클릭 신청, 1분 예약 대출, 1시간 답사, 3일 발전소 설치, 2일 송전망 병합 발전, 5단계 원스톱 태양광 발전소를 실현할 수 있다. 최종 사용자는 전기를 소비하지 않고 최대 25~30년의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어 농촌 주민들의 노후 보장 수단 중 하나가 됐다.

반 년간의 시장 검증 후 론지해바라기는 파괴적이고 혁신적인 가정용 태양광 시스템으로서 단말기에서 많은 유통 업체 파트너와 사람들의 신뢰와 선택을 받았다. 현재까지 누적 계약 고객은 300개 이상, 해바라기 위챗 앱의 누적 방문자 수는 8만4000명, 등록 사용자 수는 3만 명을 초과했다.

론지 솔라 개요

론지솔라는 ‘태양광 최적화 활용, 그린 에너지 세계 창조’를 사명으로 ‘안정, 신뢰, 하이테크 리드’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하이테크 이노베이션을 핵심 역량으로 해 싱글 웨이퍼 실리콘판, 배터리 모듈, 비즈니스 분포식 솔루션, 그린 에너지 솔루션, 수소 에너지 장비의 5대 사업부를 구성했다. 글로벌 탄소 제로 성장을 지원하는 ‘그린 전기’+‘그린 수소’ 제품과 솔루션이다.

웹사이트: https://www.longi.com

연락처

론지 솔라(LONGi Solar Technology Co.,Ltd.)
Marketing Manager
릴리안 루안(Lillian Ruan)
+8615021074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