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ESG 지원사업’ 분야 대상 수상

롯데케미칼,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양극화 해소 위해 8일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동반성장펀드 출연, 신용보증 지원 비롯 해외 판로 개척 및 기술혁신 지원 등에 3년 간 총 3260억 원 규모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예정

파트너사 ESG 지원사업에 4년 연속 참여하며 지속가능경영 지표 개발과 ESG 강화에 기여

뉴스 제공
롯데케미칼 코스피 011170
2022-12-22 15:54
서울--(뉴스와이어)--롯데케미칼이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한 2022년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파트너사의 ESG 지표 개발 및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ESG 지원사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은 동반성장에 기여한 단체를 포상해 동반성장 의식 고취 및 문화 확산을 위해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 시상한다.

롯데케미칼은 2019년 동반성장위원회의 시범사업이었던 ‘CSR 평가지원사업’을 시작으로 본사업인 ‘협력사 ESG지원사업’까지 4년 연속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파트너사들의 규모 및 업종별 지속가능경영 지표 개발과 ESG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매년 1.5억 원을 출연해 4년 간 87개 파트너사의 ESG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했으며, 참여율 및 문화 확산을 위해 성과공유제와 연계해 우수 파트너사에는 현금보상을 통한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특히 ESG 우수 파트너사인 두본의 판로 확대를 위해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위치한 롯데케미칼타이탄 공장 내 부지를 제공하고 인프라 설비 건설, 법률 자문 등을 지원하며 해외 동반진출을 이뤄냈다.

롯데케미칼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최영광 상무는 “파트너사와 ESG 경영을 함께 실천하고자 다양한 상생협력을 진행하고 있다”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양질의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와 장기적인 파트너 관계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이외에도 12월 8일 동반성장위원회와 파트너사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롯데케미칼은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동반성장펀드 출연과 신용보증 지원을 비롯해 해외 판로 개척 및 기술혁신 지원 등에 3년 간 총 326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lottechem.com

연락처

롯데케미칼
커뮤니케이션팀
성지운 대리
02-829-42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