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CES 2023 참가해 CCU·VIB ESS·친환경 스페셜티 소재 기술 전시

롯데케미칼 창사 이래 처음으로 CES 2023 참가해 서울관 Mobility & ESG, Seoul서 전시

2023년 롯데케미칼의 지속가능 이니셔티브 확대

트렌드 맞게 새로운 제품 개발하고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사업 구조의 근본적 재편 통해 안정적 수익 창출 노력

뉴스 제공
롯데케미칼 코스피 011170
2023-01-03 09:29
서울--(뉴스와이어)--롯데케미칼이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인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2023에 CCU (Carbon Capture, Utilization, 이산화탄소 포집·활용) 기술과 미래 배터리 소재인 VIB ESS (바나듐이온 배터리 에너지저장시스템), 친환경 스페셜티 소재 기술을 선보인다.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서울관에 참여해 첨단 기술을 보유한 유망한 스타트업 8개 사 등과 함께 미래 기술을 글로벌 고객사에 소개한다.

롯데케미칼이 소개하는 CCU 기술은 국내 화학 업계 최초로 기체분리막을 활용한 신기술 실증 설비로서, 배출권 구매 비용 절감과 기술 확보 통한 사업 진출, 글로벌 탄소중립 대응 통한 ESG 경영을 강화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2020년부터 실증 운영을 진행해 탄소 포집용 기체분리막의 성능 검증을 완료했으며, 실증 과정에서 수집, 분석한 데이터 및 운전 기술을 바탕으로 대산공장에 글로벌 화학사 최초 분리막 탄소포집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는 VIB ESS는 물 기반 전해액을 사용해 발화 위험성이 원천적으로 차단된 배터리로서, 산업용, 가정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이 기대되는 에너지저장시스템(ESS)의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바나듐이온 배터리 제조 업체인 스탠다드에너지의 지분 약 15%(약 650억원 투자)를 확보한 2대 주주로서 다양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은 2023년 신년사를 통해 “2022년은 회사의 새로운 미래 방향성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준비를 다지는 한 해였다”며 “2023년은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게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사업 구조의 근본적 재편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lottechem.com

연락처

롯데케미칼
커뮤니케이션팀
성지운 대리
02-829-426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롯데케미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