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경제기획부, UpLink와 협력해 건조한 기후에서 식량 불안 해결

2023-01-20 14:20
다보스,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우디아라비아의 경제기획부(MEP)는 UpLink와 협력해 낮은 강수량, 가뭄 및 사막화의 영향을 받는 국가에서 식량 안보를 강화하기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크라우드소싱하도록 설계된 혁신 챌린지를 시작했습니다.

MEP와 세계경제포럼(WEF)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인 업링크(UpLink)는 협력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에 대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노력에 따라 다보스 포럼의 2023 연례 회의에서 발표했습니다.

식품 생태계 및 건조 기후 챌린지는 식품 기업가, 스타트업, 소셜 벤처 및 중소기업이 저기술 또는 첨단 기술을 통합한 솔루션을 제출해야 하는 전 세계적인 요청입니다. 우승한 코호트는 가시성과 네트워킹 기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건조한 기후 지역에서 벤처를 확장하고 구현하기 위해 10만 스위스 프랑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식량 시스템에 초점을 맞춘 두 가지 과제 중 첫 번째이며, 두 번째 과제는 2023년 후반에 기후 스마트 농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의 경제 기획부 장관인 알리브라힘은 기자 회견에서 도전을 발표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 세계는 광범위한 사회 경제적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식량 안보가 최우선 순위에 있습니다”라며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은 주요 혁신 가속기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 경우 건조한 기후 지역에서 식량 안보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심한 기업가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지원하기 위해 자원을 헌신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챌린지는 지역 식품 가치 사슬을 강화하기 위해 강력한 사회 경제적, 환경적, 교육적 영향을 가진 솔루션을 지원함으로써 식량 안보를 강화하고 건조 지역에서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식품의 공급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Food Ecosystems 및 Arid Climates Challenge와 같은 정부 주도 이니셔티브의 지원을 통해 2030년까지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 2, Zero Hunger를 달성하는 데 더 가까워졌습니다.

17개 SDG를 달성하는 정부 전체의 접근 방식을 추진하기 위해 MEP는 2030 SDG 의제 전반에 걸쳐 정부 노력을 조정하는 지속 가능한 개발 운영 위원회를 설립하고 이끌고 있습니다.

SDSC(지속가능발전운영위원회)가 설립된 이후 거버넌스 구조는 Faisal Alibrahim 장관이 의장을 맡고 있으며 사우디아라비아의 SDG 의제를 감독하기 위해 다양한 정부 기관의 고위 이해관계자 20명을 포함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다자간 개혁과 장기적인 변화를 추진하면서 세계적인 분열을 해소하고 단기적인 안정을 촉진하기 위해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 2023년 연례 회의(AM23)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282638/en

웹사이트: https://www.mep.gov.sa/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Saudi Ministry of Economy and Planning
Wooud Alquaied
walquaied@mep.gov.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