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 2023 참가 청소년 모집

카카오메이커스 새가버치 새활용크루 3기 단체팀 선정… 환경보호 및 기부 활동 실천

아산--(뉴스와이어)--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에서 활동할 2023년 신입생 청소년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아산 지역에 거주하는 예비 중학교 1학년생이며, 그 외의 자세한 모집 요강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와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는 지난해 12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진행한 새가버치 새활용크루 3기 단체팀에 선정되면서 물건의 새로운 가치를 찾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꿈달아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안 입는 셔츠와 티셔츠를 모아 새활용이 가능한 옷을 선별한 뒤 수거박스에 넣어 카카오메이커스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된 의류는 섬유 업사이클링을 통해 양말로 제작되며, 판매 금액은 전액 어린이에게 기부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아산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들에게 보충학습,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진로탐색, 급식, 심리검사 등의 생활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보도자료는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의 지원을 받아 배포됐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소개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에 대한 활동지원, 상담, 보호, 긴급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충청남도에서 설립한 청소년 전문기관이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http://www.smartyouth.or.kr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연락처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활동혁신팀
유지선
041-562-9003
이메일 보내기

꿈달아 모집 문의
041-539-66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