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멤브레인 필터 기술로 2단계 성장

지난해 매출 2451억원(5.9% 상승), 영업이익 127억원(143% 상승)

멤브레인 필터 적용 정수기 KC 위생안전 공장 심사 통과

멤브레인 필터 적용 시노텍스 마스크 브랜드 평판 1위

수소차용 가습막 수출, 혈액투석기 필터 준비 중

뉴스 제공
시노펙스 코스닥 025320
2023-02-13 09:52
화성--(뉴스와이어)--지난해 매출 2451억원(5.9% 상승), 영업이익 127억원(143% 상승)의 호성적을 낸 시노펙스가 원천기술인 멤브레인 필터기술을 기반으로 올해 2단계 성장이 예상된다.

시노펙스는 13일 동탄 사업장이 정수기 생산을 위한 KC 위생안전 공장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시노펙스가 개발하고 있는 정수기는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멤브레인 필터가 적용된 제품으로 물속의 △중금속 등 미세 파티클 △염소 △박테리아 등 유해 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샤워기, 싱크대 등 수전에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미 시노펙스 멤브레인 필터를 적용한 ‘시노텍스’ 마스크는 출시 2년 만에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라 최근 4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개발 중인 정수기는 시노펙스의 멤브레인 필터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노펙스 노시갑 부사장은 “시노펙스는 올해로 38년째 멤브레인 필터 사업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글로벌 반도체 1위 기업의 CMP 공정용 필터 점유율 1위를 하면서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 멤브레인 필터기술은 원천기술로 이를 활용한 첨단 반도체 공정용 필터를 비롯해 해수담수화, 제약 바이오 분야, 식음료 등 산업 전반에 걸쳐 필터가 사용되기 때문에 멤브레인 필터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실제로 시노펙스는 멤브레인 필터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수소차용 가습막을 개발해 수출하기 시작했으며 혈액투석 필터의 국산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후유증으로 혈액투석 환자가 급증해 올해 약 1조8000억원의 혈액투석 필터가 필요하지만 현재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이번에 개발 중인 정수기 분야는 국내 시장만 약 3조원대의 규모이며 멤브레인 필터 전문기업인 시노펙스가 사업에 진출할 경우 단시간에 브랜드 1위에 오른 시노텍스 마스크에 이어 정수기 분야에서도 영향력이 클 것이라는 분석이다.

시노펙스는 필터 전문기업이 만들면 다르다는 것을 시노텍스 마스크로 입증했다. 현재 개발 중인 정수기 ‘퓨어워터(가칭)’는 세계 물의 날(3월 22일)에 맞춰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ynopex.com

연락처

시노펙스
IR팀
최원철 프로
031-379-77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