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업무협약 체결

정신 건강 사회복지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23-02-13 17:45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직무대행 박광택, 이하 인재원)은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회장 현진희, 이하 학회)와 2월 10일(금) 정신 건강 사회복지 분야 발전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관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정신건강 사회복지 분야 관련 조사 및 연구 협력 △정신건강 사회복지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자문 및 상호협력 △주요 정책 및 현장 변화에 따른 및 교육 협력·지원 등이다.

코로나19 이후 정신건강의 위기가 증가함에 따라 2021년 1월 관계부처 합동 ‘온국민 마음건강 종합대책’에서 정신건강 정책의 패러다임을 전 국민 대상으로 전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 현장에서도 정신건강에 대한 교육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정신건강서비스의 품질 강화를 위한 워크숍 및 학회를 공동 개최하고, 분야별 전문성 높은 교육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박광택 인재원 원장 직무대행은 “양 기관 협력을 통해 정신 건강 사회복지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강화함으로써 현장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국민의 마음 건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소개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노하늘 대리
043-710-9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