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컴퍼니, KT 클라우드와 공공 클라우드 시장서 협력

타이거컴퍼니, KT 클라우드와 협정 체결… 공공 시장서 협력

타이거컴퍼니-KT 클라우드, 공공 클라우드 ‘kt cloud BizWorks Pro’로 협력

뉴스 제공
타이거컴퍼니
2023-02-14 11:35
서울--(뉴스와이어)--타이거컴퍼니는 KT 클라우드와 손잡고 공공 전용 업무 플랫폼을 새롭게 출시한다.

양 사는 공공기관 전용 올인원 업무 플랫폼 kt cloud BizWorks Pro(비즈웍스 프로) 출시를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비즈웍스 프로는 퍼블릭 클라우드(Public Cloud),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공 업무 혁신을 위해 사용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한 점도 눈에 띈다. 비즈웍스 프로는 공공기관 업무 협업에 꼭 필요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 담았다. 사용자는 업무가 이뤄지는 협업 공간 뉴스피드, 메신저, 캘린더, 조직도 기반의 드라이브 저장소, 화상 회의, 문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한 웹 오피스 등의 기능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양 사는 인프라 및 부가 기능 등에 관한 협의를 마쳤으며, 보안 인증과 시범 서비스 운영을 거쳐 3월 중 비즈웍스 프로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비즈웍스 프로는 타이거컴퍼니가 개발한 서비스에 KT 브랜드를 붙여 판매하는 ‘화이트 라벨링’ 방식이다. KT 클라우드는 총괄 기획과 인프라 제공·운영, 보안 관리 등을 전담하며, 타이거컴퍼니는 플랫폼 개발과 구축, 운영, 유지 보수에 주력한다.

양 사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서 고객을 확대하고, 비즈웍스 프로를 공공 업무 혁신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정부의 디지털 전환 움직임에 맞춰 공공에 필요한 기능을 확대하고, 디지털 기반의 업무 프로세스 구축을 지원한다.

이날 타이거컴퍼니 본사에서 열린 협정식에는 타이거컴퍼니 김범진 대표, KT 클라우드 본부 남충범 본부장, 김민선 팀장 등이 참석했다.

KT 클라우드 남충범 본부장은 “타이거컴퍼니와 협력해 kt cloud BizWorks Pro 모델을 계속 고도화할 것”이라며 “비즈웍스 프로가 행정·공공기관의 업무를 혁신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는 “KT 클라우드와 협력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공 부문에서 최고의 업무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타이거컴퍼니 소개

타이거컴퍼니는 2011년 국산 협업툴 1세대로 창업 이후 다양한 진화를 거듭해 현재는 올인원 워크 플랫폼 ‘티그리스’를 서비스하고 있다. 티그리스는 하나의 화면에서 게시물, 캘린더, 메신저 등 기본적인 협업툴 기능과 함께 전자 결재, 이메일, 인사 및 근태 관리 등 업무에 꼭 필요한 여러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편리하고 쉬운 사용성을 토대로 2021년에만 약 1000개의 신규 고객사를 유치했으며 대검찰청, 문화체육관광부, 메리츠화재, 이노션, 한국야쿠르트, 삼구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tigris.cloud

연락처

타이거컴퍼니
브랜드기획실 마케팅팀
김지원 책임
1668-3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