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위, 현장 중심 도시가스 업무지원 모바일 앱 ‘스마트 모바일’ 리뉴얼

UI/UX 개선, 반응형 UI 구축으로 모바일 기기 호환성 확대

API·WEB·Release 등 5개 서비스별 서버 분리로 안정성 제고

시스템별 토큰 방식 암호화 구축으로 보안성 강화

최종 테스트 마치고 3월 전사 오픈 예정

뉴스 제공
컴퍼니위
2023-02-27 09:00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 IT 전문기업 컴퍼니위가 현장 중심 도시가스 업무지원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모바일’의 리뉴얼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컴퍼니위는 이를 통해 스마트 모바일의 사용자 편의성과 업무 호환성, 운영 자동화 환경을 고도화해 도시가스 사업자의 디지털 전환(DX)과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업무 혁신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 모바일은 검침, 안전 점검, 계량기 점검·교체, 채권 관리, 자원 관리 등 도시가스사의 업무를 실무자가 현장에서 작업한 후 연계된 시스템과 인터페이스 처리 가능한 하이브리드 앱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리뉴얼로 UI/UX를 개선하고, 반응형 UI를 적용하는 등 모바일 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인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컴퍼니위는 리뉴얼을 계기로 대대적 기술 개발을 진행해 스마트 모바일 운영시스템의 신뢰성, 효율성, 안전성을 배가했다. 그중에서도 DevOps(소스 코드 자동 배포 기능)를 도입해 모든 서버가 동일한 환경에서 소스 코드를 실행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이용자 수가 많을 경우 서버 성능을 자동 변경해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데 개발의 중점을 뒀다. 개발 환경 툴 변경을 통한 개발 시간 단축, 통합 배포 관리 시스템을 활용한 기능 변경 안내, 버전 관리·분석의 유지보수 효율 극대화도 이뤄냈다.

또 컴퍼니위는 스마트 모바일의 서버 안정성 확보를 위해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WEB(웹), Release(업데이트 관리), Authorization(인증), App(애플리케이션) 등 5개 서비스별로 서버를 분리하고 각각 시스템적 독립성을 부여했다. 이에 따라 리뉴얼 론칭되는 스마트 모바일은 한 서버에 장애가 발생해도 다른 서버에는 영향이 미치지 않는다. 통합인증시스템 역시 별도로 구성해 사내 시스템의 인증 체계 기준을 통합하고, 시스템별 암호화 키 관리 방안을 구축(토큰 방식)하는 등 보안 안정성도 높였다.

위재우 컴퍼니위 대표는 “리뉴얼된 스마트 모바일은 도시가스 사업자, 업무 사용자, 시스템 운영자, 개발자 모두에게 업무적 편리성과 정확성을 제공한다”며 “이를 토대로 전국 도시가스사에 확대 제공할 수 있도록 핵심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리뉴얼된 스마트 모바일은 최종 테스트를 마치고, 3월 전사 오픈을 앞두고 있다.

컴퍼니위 소개

컴퍼니위는 2012년 설립돼 도시가스 운영 시스템, 태양광, 수요 관리, VPP(가상발전소), 전기차 등 친환경 에너지 IT SW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 본사, 대전 사무소, 베트남 법인을 통해 사업을 전개 중이다. IT SW 시스템 및 친환경 에너지 사업 영역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앞선 기술력, 각 분야의 뛰어난 인재들로 이뤄진 인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ompanywe.co.kr/

연락처

컴퍼니위
서비스운영팀
유정은 매니저
070-4639-5159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