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청소년 고민나눔 플랫폼 ‘힐링톡톡’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대학생 힐링톡톡 서포터즈 발대식 통해 1기 활동 스타트

멘토 대학생이 멘티 청소년 마음을 톡톡 두드리고 TalkTalk 나누며, 청소년 마음건강·고민나눔 위해 공감과 지지

2023-02-24 13:17
서울--(뉴스와이어)--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24일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교육회의장에서 청소년 고민나눔 플랫폼 ‘힐링톡톡(Talk)’의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1기 멘토 활동의 본격적인 포문을 열었다.

생명보험재단의 힐링톡톡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 내 대학생 서포터즈와 청소년이 만나는 청소년 고민나눔 플랫폼으로, 2월 21일 정식 서비스를 론칭하고 Z세대의 고민을 나누며 마음힐링과 꿈을 키워주는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힐링톡톡 사업을 준비하면서 청소년에게 보다 실효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초·중·고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FGI(Focus Group Interview)를 실시했다. 그 결과 10대 청소년은 친구 관계·학업·취미 등 다양한 주제의 고민을 갖고 있으며, 이를 친구나 믿을 만한 언니·오빠, 형·누나 등 선배와 나누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학생 힐링톡톡 서포터즈가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의 고민을 들어주고 마음을 나누고자 한다.

대학생 힐링톡톡 서포터즈는 저마다의 고민이 있을 청소년에게 정서적·심리적 버팀목이 돼주며, 궁극적으로 청소년 자살 예방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역할을 맡는다. 힐링톡톡 제페토 채널 안에서 곰돌이 아바타인 ‘마음키우곰’ 모습으로 청소년의 고민을 공감하고, 생각을 지지하는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 생명존중, 마음건강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Z세대를 위한 마음힐링 콘텐츠를 생산한다.

힐링톡톡 서포터즈의 기본 활동이 고민나눔 멘토링인 만큼 생명보험재단은 서포터즈 1기로 아동’청소년 상담, 심리, 복지, 교육 등 관련 학과 전공자 혹은 이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6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대학생 멘토로서 발대식을 기점으로 6개월 동안 활발한 청소년 정서지원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올해 하반기에는 2기가 바통을 넘겨받아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전날 온라인에서 이뤄진 사전 교육과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발대식 순으로 진행됐다. 힐링톡톡 서포터즈들은 △힐링톡톡 사업 및 제페토 서비스 교육 △자원봉사 및 멘토링을 위한 동행인문학 강의 △멘토링 체험 △나눔과 봉사활동에 관한 특강 등 10대 청소년의 멘토로서 소양을 기르고 팀워크를 다지는 프로그램을 통해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조태현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는 “생명보험재단은 청소년이 선생님, 부모님 등 어른들에게 말하지 못하는 고민을 비슷한 또래나 선배에겐 좀 더 쉽게 털어놓는 것에서 착안해 힐링톡톡 멘토링에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우리 청소년들이 더 건강하고,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힐링톡톡을 통한 10대 청소년의 고민나눔, 마음힐링 콘텐츠 사업을 지속해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힐링톡톡 제페토 채널 안에 두 개의 ‘월드’를 열고 청소년을 위한 정서적 공감과 마음 지지·응원의 장을 마련했다. ‘마음화원 월드’에서는 자가진단 심리테스트, 게임 요소가 가미된 마음힐링 콘텐츠 등 청소년 스스로 마음을 진단하고 긍정 정서를 높이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마음산책 월드’에는 아쿠아리움, 둥둥섬, 호수공원 산책로 등 청소년과 대학생 서포터즈가 만나는 고민나눔 멘토링 존(Zone)을 마련했다. 힐링톡톡의 각종 콘텐츠는 틱톡,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 생명보험회사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생애보장정신에 입각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살 예방, 생명존중문화 확산, 고령화 극복 분야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 및 복지기관과 협업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힐링톡톡: http://healingtalktalk.com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 http://www.playlife.kr
플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playlife.kr
플레이라이프 유튜브: http://www.youtube.com/c/PLAYLIFE_KR

웹사이트: http://www.lif.or.kr

연락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홍보대행
KPR
최희경
02-3406-214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