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인재 육성을 강화하기 위해 유네스코의 문해를 위한 국제연합에 가입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화웨이(Huawei)는 2023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23)에 앞서 2월 26일에 유네스코(UNESCO)의 문해를 위한 국제연합(GAL)에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이 내용은 GAL의 사무국 역할을 하는 유네스코 평생학습원(UIL)과 화웨이가 공동 주최한 디지털 인재 서밋(Digital Talent Summit)에서 발표됐다.

이 서밋에서 화웨이와 UIL은 문해력 향상을 위해 기술 사용을 공동으로 촉진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양 당사자는 개발도상국에서 교육자의 기술 사용을 향상시키기 위한 UIL의 현재 이니셔티브 확장에 화웨이가 자금을 지원하는 협력 계약에 서명했다. 현재 UIL 이니셔티브는 방글라데시, 코트디부아르, 이집트, 나이지리아, 파키스탄에서 운영되고 있다.

화웨이는 GAL의 준회원이 된 최초의 민간 기업이며 회사의 목표가 청소년의 디지털 문맹 퇴치라는 GAL의 비전과 일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UIL 이사 데이비드 아초아레나(David Atchoarena)는 이벤트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은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과 평생 학습을 달성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과 강력한 파트너십을 요구한다”고 설명했다.

아초아레나는 이어 “학습 혁신 분야에서 화웨이의 전문성은 문해를 위한 국제연합에 큰 자산이 될 것이다. 이와 같은 협업 프로젝트는 이 여정에서 아무도 뒤처지지 않도록 보장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화웨이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비키 장(Vicky Zhang)도 “적절한 교육을 받는 것은 종종 성공적인 인생의 열쇠가 돼 준다. 기술 부문의 주요 업체인 화웨이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을 포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전 세계 모든 지역에 기술을 제공해야 할 책임 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장 부사장은 “우리는 이 책임을 더 잘 수행하기 위해 유네스코와 힘을 합치게 된 것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화웨이는 디지털 인재가 디지털 변혁, 견실한 경제 성장 및 더 나은 삶의 질을 달성하는 데 있어 핵심 동인이라고 믿는다. 2008년부터 화웨이는 광범위하고 인재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이를 계속 확장해 왔다. 화웨이는 미래를 위한 씨앗(Seeds for the Future)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장학금과 디지털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회사는 또한 학생들이 지식을 확장하고, 상을 받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술 대회를 조직하고 후원한다.

아세안 재단(ASEAN Foundation)의 총괄이사인 피티 스리상남 박사(Dr. Piti Srisangnam)는 지역 인재 커뮤니티에 대한 화웨이의 공헌에 박수를 보냈다. 그는 “우리가 2022년에 화웨이와 함께 시작한 아세안 미래를 위한 씨앗 프로그램은 이미 아세안 10개국의 현지 학생 수백명이 ICT 지식을 배우고 문화 교류를 할 수 있는 유용한 플랫폼이 됐다”고 말했다.

아프리카 통신 연합(ATU) 사무총장 존 오모(John Omo)도 현지 인재를 국제사회에 연결하는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아프리카의 청소년들이 글로벌 기회에 접근할 수 있고 글로벌 대화의 일부가 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멕시코 국회의 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인 호르헤 라미레스 마린(Jorge Ramirez Marin) 국회의원도 글로벌 시너지를 촉구했다. 그는 “디지털 교육은 불평등을 심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평등에 가까워지는 요소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서밋은 교육의 미래를 상상하는 심오하고 흥미로운 패널 세션으로 마무리됐다. 패널 토론에는 저명한 경제학자이자 디스커버리 인스티튜트(Discovery Institute)의 공동 창립자인 조지 글라이더(George Gilder), 뉴로버스(Neuroverse)의 CEO 겸 공동 창립자인 리카르도 길다코스타 박사(Dr. Ricardo Gil-da-Costa), 그리고 두 명의 화웨이 미래를 위한 씨앗 졸업생이 공유했다.

지금까지 화웨이의 미래를 위한 씨앗 프로그램은 150개국 이상에서 220만명 이상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회사의 ICT 아카데미는 매년 약 20만명의 학생을 교육할 수 있다. 2021년 화웨이는 이미 디지털 인재 개발에 1억5000만달러를 투자했으며 2026년 이전에 1억5000만달러를 추가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추가로 300만명의 사람에게 혜택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문해를 위한 국제연합 소개

문해를 위한 국제연합(Global Alliance for Literacy)은 2016년 출범한 이래 전 세계적으로 문해력이 가장 필요한 사람들에게 문해력을 제공하기 위한 국제 담론을 주도하고 의제의 방향을 인도해 왔다. 이 연합에는 청소년 및 성인 문해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30개국이 포함돼 있다. 이 연합은 회원들이 진행 상황과 과제를 함께 논의하고 지식과 모범 사례를 교환하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53221/en

웹사이트: http://www.huawe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Huawei Technologies Co., Ltd.
콜린 치안(Colin Qian)
+86 18036392250
qianzhecheng@huawe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