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 고 박경리 작가 ‘토지’ 리뉴얼 출간

올 5월 ‘토지’ 전 20권 출간, ‘김약국의 딸들’ 등 단행본 29종도 출간 예정

뉴스 제공
다산북스
2023-03-03 15:20
파주--(뉴스와이어)--다산북스와 고(故) 박경리 작가의 저작권자 김세희 씨가 ‘토지’ 및 ‘단행본 리뉴얼 출간 협약식’을 3월 3일 개최했다. 김 씨는 박경리 작가의 외손으로, 1996년 설립된 재단법인 토지문화재단의 이사장이다.

다산북스는 올해 5월 28일 박경리 작가의 대하소설 ‘토지’(전 20권)를 새로운 디자인과 편집으로 출간할 계획이다. 그리고 ‘김약국의 딸들’ 등 박 작가의 단행본 29종도 차례로 출간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세희 씨는 “박경리 선생님의 토지라는 작품은 한 인간이 인고의 세월을 거쳐 만든 역작이고, 한국인들의 정서에 가장 부합하는 작품”이라며 “다산북스를 통해 리뉴얼을 하게 됐는데 다시 한번 박경리 선생님의 작품이 우리 국민의 애정과 관심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산북스 김선식 대표는 “토지는 한국인의 애환과 생명력을 가장 빛나게 표현한 작품이다. 세계 문학사적으로도 그렇게 깊고 장대하게 담아낸 작품은 아마 없을 것”이라며 “토지를 출간해야 한다고 했을 때 기쁨도 있었지만 막중한 책임감도 함께 느꼈다. 오늘 협약식을 통해서 한국문학이 다음 세대들과 호흡할 수 있도록 다산북스가 앞장설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토지는 박경리 작가가 1969년부터 집필을 시작한 대하소설이다. 우리 근대사의 굵직한 사건들이 선명하게 기록돼 있는, 명실상부 한국문학의 대표 작품으로 알려진다.

웹사이트: https://www.dasan.group/

연락처

다산북스
미디어홍보본부
정명찬 본부장
070-4481-64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