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싱씽회 배송 서비스 시작… 집 앞 당일 20시까지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23-03-13 09:39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수퍼마켓 GS더프레시가 싱싱한 회를 당일 배송받을 수 있는 ‘싱씽회’ 서비스를 13일부터 본격 시작한다.

GS더프레시의 ‘싱씽회’ 서비스는 낮 12시까지 주문 물량에 대해서, 당일 20시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주문하는 이번 서비스는 서울·인천 전 지역과 수원, 과천, 고양 등 경기도 내 주요 도시까지 서비스하게 된다.

광어·우럭·연어 등 대중어종뿐만 아니라 3월이 제철인 보리숭어, 도다리세꼬시 등 계절별 제철 어종까지 싱싱한 회로 손질돼 대문 앞에서 받아 볼 수 있으며 전복·홍가리비·바지락·멍게·문어 등 해물도 함께 주문할 수 있다.

상품 작업은 GS리테일에서 지정한 회 가공센터에서 진행된다. 이 가공센터는 표준화된 작업 공정을 거쳐 손질하기 때문에 상품성 차이가 없는 정량·정품의 상품만 양산한다.

GS더프레시는 현재 취급 가능한 품목 13종을 시작으로 계절별로 다양한 회를 추가해 품목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GS더프레시가 ‘싱씽회’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데는 최근 수산물 매출 중 회 카테고리의 매출이 신장한 점을 주목한 데 있다. 실제로 GS더프레시 수산팀의 분석에 따르면, GS더프레시의 지난해 회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보다 32% 신장하며 수산물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GS더프레시는 가정에서 신선한 회를 더 빠르고 편리하게 드실 수 있도록 이러한 서비스를 기획했으며, 사전 테스트를 통해 ‘싱씽회’의 품질과 정확 배송이 가능할 수 있도록 협력사와 조율을 맞췄다.

곽용구 GS리테일 수퍼MD 부문장은 “최근 혼술, 홈파티가 급증하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싱싱한 회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판단된다”며 “싱씽회 서비스의 특장점은 정량, 정품만을 고집하는 믿을 수 있는 가공센터에서 손질했다는 것과 대량 물량을 취급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춘 덕분에 타 경쟁 플랫폼 대비 가격 경쟁력도 높다는 데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송완섭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