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Windows 10을 에지에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이 협업을 통해 베리실리콘의 포괄적인 IP 포트폴리오, 맞춤형 실리콘 및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활용하여 암(Arm) 기반 SoC 플랫폼에 가속화된 윈도우 IoT 엔터프라이즈를 제공한다

뉴스 제공
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 상하이증권거래소 688521
2023-03-15 10:45
뉘른베르크,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베리실리콘(VeriSilicon)(688521.SH)은 오늘 하드웨어 가속기 및 강력한 임베디드 플랫폼에 대한 장기적 지원을 포함한 윈도우 10 IoT 엔터프라이즈(Windows 10 IoT Enterprise) 플랫폼에 관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베리실리콘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설계 역량과 수십 년간의 성공적인 제품 출시 경험을 활용하여 임베디드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와 OEM이 익숙한 개발 및 관리 도구를 사용해 신뢰할 수 있는 운영 체제에서 IoT 솔루션을 신속하게 생성, 배포 및 확장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Microsoft Azure IoT)로 장치를 클라우드에 원활하게 연결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협업을 통해 Xbox 및 윈도우즈 게임이 데스크탑에서 풍부하고 매력적인 사용자 경험을 만들도록 해주는 동일한 머신 러닝, 그래픽 및 미디어 기반이 이제 신뢰할 수 있고 오래 사용하는 윈도우를 토대로 최첨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에지 장치에도 제공된다. 이 협업에서 지원되는 초기 플랫폼은 베리실리콘이 디자인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확장 가능한 제품군으로, 팹리스 공급업체의 15년간 지원과 멀티코어 암 x64-v8A 프로세서뿐만 아니라 한트로 비디오 가속기(Hantro Video Accelerators), 비반테(Vivante) GPU/VIP 신경망 프로세서(Neural Network Processors), 베리실리콘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mage Signal Processors)를 포함한다.

베리실리콘의 이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은 회사의 원스톱 맞춤형 실리콘 서비스의 확장으로서 애플리케이션 지향 소프트웨어 솔루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맞춤형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 및 업그레이드를 포함한다. 베리실리콘은 특히 다양한 고객과 시장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리눅스, 안드로이드, 크로미엄(Chromium), FreeRTOS 및 윈도우와 같은 주류 운영체제에 대한 플랫폼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확장 가능하고 재사용 가능한 일련의 장치 드라이버, 미들웨어, SDK를 설계하여 노트북, 미디어 플레이어, IoT 및 웨어러블 기기와 관련된 광범위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커스텀 실리콘 플랫폼 사업부 수석 부사장이자 총괄 책임자인 와이즈웨이 왕(Wiseway Wang)은 “정보 기술 시대에 소프트웨어가 모든 것을 정의(software-defined everything)하는 추세는 기술 발전에서 매우 중요하다. 칩 및 시스템 설계 과정에서 동기화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및 협업 설계를 통해 자원 할당을 크게 최적화하고 개발 효율성을 개선하며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프로젝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지금까지 베리실리콘은 소프트웨어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러 포천 글로벌 500대 소프트웨어 및 IC 디자인 회사와 인터넷 회사에 SDK를 제공했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은 베리실리콘의 소프트웨어 설계 및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역량을 더 확실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IoT 및 에지 총괄 책임자인 캄 베드브랏트(Kam VedBrat)는 “베리실리콘의 포괄적인 윈도우용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과 장기적 지원 서비스를 결합하면 OEM은 POS 소매 장치, 산업 자동화 장비, 디지털 사이니지, 의료 장비 또는 화면이 있는 모든 가전제품을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며 스마트한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라이브 시연을 확인하고 회사의 혁신적인 실리콘, 소프트웨어 및 IP 솔루션 제품군에 대해 알아보려면 3월 14일부터 3월 16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2023(Embedded World 2023)에서 베리실리콘 부스(홀 4A 부스 518)를 방문하면 된다. 또한 베리실리콘은 3월 16일 오전 11시 30분에 뉘른베르크 컨벤션 센터(Nuremberg Convention Center)의 리스본실(Room Lissabon)에서 자체 칩릿 CEO 포럼(Chiplet CEO Forum)을 개최한다. www.chipletevent.verisilicon.com 에서 칩릿 포럼에 등록할 수 있다.

베리실리콘 소개

상하이 기반의 베리실리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688521.SH)는 플랫폼 기반의 종합적인 원스톱 맞춤형 실리콘 서비스와 인하우스 반도체 IP를 활용한 반도체 IP 라이선스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베리실리콘은 포괄적인 IP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고유한 ‘서비스형 실리콘 플랫폼(Silicon Platform as a Service, SiPaaS)’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정의에서 테스트 및 패키징까지 단시간에 실리콘 제품을 만들 수 있으며 팹리스, IDM, 시스템 공급업체(OEM/ODM), 대형 인터넷 기업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등을 위한 고성능 및 비용 효율적인 반도체 대체 제품을 제공한다. 베리실리콘 사업은 소비자 전자 제품, 자동차 전자 제품, 컴퓨터 및 주변 장치, 산업, 데이터 처리, 사물 인터넷(IoT),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포괄한다.

베리실리콘은 고화질 비디오, 고음질 오디오 및 음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비디오 감시, IoT 연결, 스마트 웨어러블, 고급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비디오 트랜스코딩 가속 및 지능형 픽셀 처리를 포함한 다양한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GPU IP, NPU IP, VPU IP, DSP IP, ISP IP 및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IP 등 6가지 유형의 인하우스 프로세서 IP와 1,400개 이상의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IP 및 RF IP를 보유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되어 중국 상하이에 본사가 있는 베리실리콘은 중국과 미국에 7개의 디자인 및 R&D 센터와 전 세계에 11개의 영업 및 고객 서비스 사무소를 두고 있다. 베리실리콘에는 현재 1200명 이상의 직원이 종사하고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verisilicon.com/cn/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베리실리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
미야 콩(Miya Kong)
miya.kong@verisilic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