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벗고 나들이객 늘자 한강변 편의점 매출 특수… 돗자리 13배, 라면 7배, 간편식 5배↑
2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공원, 관광지 등지에 있는 100여점의 최근 1주일(3월 25일~31일) 매출을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 분석한 결과 △도시락 등 간편식 271% △RTD 주류(하이볼 등) 220% △카페25(원두커피) 아이스 메뉴 170% △얼음컵 142% △빙과류 125% △맥주 110%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가장 큰 신장세를 보인 것은 나들이 용품으로, 대표 상품인 돗자리 매출의 경우 322% 신장했다.
같은 기간 이른 벚꽃 개화 등으로 가장 큰 특수를 누리고 있는 한강변, 여의도 매장 20여점의 경우 일반 관광지 주변 매장보다 3배 수준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돗자리 매출은 무려 1292% 폭증했으며 한강의 대표 먹거리로 꼽히는 즉석 라면 매출은 611%, 간편식은 452%, RTD 주류은 420%, 맥주는 396%, 얼음 컵은 348%, 빙과류는 299%로 크게 신장했다.
GS25는 본격적인 벚꽃 축제가 시작되면서 한강변, 여의도 등 벚꽃 명소에 자리한 매장을 중심으로 매출 특수가 더 가속할 것에 맞춰 준비 작업에 한창이다.
먼저 주요 상품 물량을 평시 대비 5배 이상 충분히 확보했으며, 고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매장에 냉장비와 POS(계산기) 등의 장비를 추가 투입하는 등의 준비를 마쳤다. 또 GS25 본사 직원이 대거 지원에 나서며 고객 편의를 높이고, 가맹점의 원활한 영업 활동을 돕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GS25는 마스크 해제와 기온 상승 등으로 나들이족이 크게 늘며 주요 관광지·공원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며, 본격적인 벚꽃 축제 기간에 상춘객이 정점을 찍으며 매출 상승세가 더 가팔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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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하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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