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와 SES, 기업에 위성 기반 에지 및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솔루션 제공

두 회사는 위성을 통한 확장된 커버리지를 포함한 완전 관리형 에지 및 프라이빗 5G 솔루션을 공동으로 시장에 출시할 예정

뉴스 제공
NTT Ltd. 도쿄증권거래소 9432
2023-04-05 10: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글로벌 IT 인프라 및 서비스 회사인 NTT(NTT Ltd.)와 위성을 통한 선도적인 글로벌 콘텐츠 연결 서비스 제공업체인 SES는 SES 위성을 사용하여 NTT의 서비스형 에지(Edge as a Service)를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다년간 파트너십을 오늘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NTT의 네트워킹 및 엔터프라이즈 관리형 서비스 전문 지식과 SES의 고유한 위성 기능을 결합하여 급증하는 연결 수요를 충족해야 하거나 고정 지상 네트워크의 도달 범위를 넘어서는 곳에 소재한 기업에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고유한 상품은 NTT의 완전 관리형 프라이빗 5G 및 에지 컴퓨팅과 SES의 2세대 지구 중궤도(Medium Earth Orbit) 통신 시스템인 O3b mPOWER를 결합하여 확장되고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지상 네트워크가 부족한 지역에서 운영하는 회사와 고성능 연결을 활용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수익을 증대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프라이빗 5G 네트워크와 위성 기술이 결합된 다재다능함을 통해 이 엔드투엔드 솔루션은 현재 연결성으로 인해 제한을 받고 있으며 디지털 혁신 계획을 강화하고 수익원을 늘려야 하는 에너지, 광업, 해양, 제조, 공업 등과 같은 산업의 발전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NTT의 유럽 최고경영자인 미리암 머피(Miriam Murphy)는 “SES와 함께 이 여정을 시작하고 우리의 집단적 전문 지식을 결합해 기업이 디지털 방식으로 혁신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조직들이 빠르게 변하는 세상이 던지는 도전에 휘청이고 있는 이때, 기술의 힘을 활용하여 성장과 혁신을 주도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제어권과 소유권을 다시 고객의 손에 쥐여 주는 이 공동 솔루션은 퍼블릭-프라이빗 로밍을 통해 190여 개국에 커버리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NTT의 프라이빗 5G 및 에지 컴퓨팅 기능 이외에도 NTT는 사용 사례 컨설팅 및 설계,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스템 통합, 구현 및 관리 서비스도 제공하며, SES는 O3b mPOWER를 통해 NTT의 제품과 원활하게 통합되는 엔드투엔드 위성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NTT 룩셈부르크 국가 이사인 올리비에 포스티(Olivier Posty)는 “프라이빗 5G는 기업이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축하고, 단일 프라이빗 5G 네트워크에서 작동하는 여러 사용 사례를 위해 안정적인 고대역, 저지연 연결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힘”이라고 말했다. 또한 포스티는 “고객 혁신이 계속됨에 따라 올바른 기술과 전문 지식을 갖춘 네트워크 파트너는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의 시장에서 성공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온프레미스, 에지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되는 NTT의 강력한 프라이빗 5G 서비스형 네트워크(Network-as-a-Service) 풀 스택 솔루션은 NTT의 연중무휴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와 CIO 셀프서비스 포털로 보완된다. 따라서 NTT의 풀 스택 관리형 에지 컴퓨팅 서비스는 처리 효율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성과를 가속화하는 실행 가능한 실시간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NTT의 서비스형 에지 제품에는 NTT가 전 세계에서 제공하는 IoT, 에지 컴퓨팅, 프라이빗 5G 연결이 포함된다. NTT의 서비스형 에지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를 가속화하는 고유한 전체 관리형 통합 솔루션으로, 기업이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배포하고 에지에 더 가깝게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함으로써 다운타임 감소, 사용자 경험 개선, 비용 최적화를 지원한다.

IDC, EMEA 텔코 모빌리티 리서치(EMEA Telco Mobility Research)의 부사장 알레한드로 카데나스(Alejandro Cadenas)는 “NTT와 SES 간의 파트너십은 전체 산업 수준에서 업계 최초의 이정표이며, 두 회사가 각 분야에 제공하는 엄청난 양의 전문 지식을 결합한다. 공동의 가치 제안은 고객에게 제공할 부가가치 면에서 시대를 앞서 나간 것이다. 이로써 5G 스펙트럼이 아직 준비되지 않은 국가에서도 큰 기회를 열어주어 전 세계적 규모로 기업의 변혁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SES의 최고전략책임자인 존 폴 헤밍웨이(John-Paul Hemingway)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은 두 회사가 공동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포괄적이고 탄력적인 연결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유일하다. 그는 “예측 가능한 저지연 기능 이외에도 비대칭 또는 대칭 서비스에서 O3b mPOWER가 제공하는 최상의 처리량과 완전한 유연성은 지상 및 위성 네트워크의 원활한 통합과 확장을 이루어 고객이 5G, IoT,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신흥 기술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변혁을 주도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NTT와 SES 간의 파트너십은 조직들이 성장과 혁신을 위해 기술에 의존하는 정도가 높아지면서 이루어졌다. 조직들은 고속 연결과 탄력적 네트워크가 비즈니스 운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수요를 주도하고 광범위한 디지털 혁신을 촉진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 자신의 강점을 활용하는 NTT와 SES는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혁신적인 서비스형 에지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NTT 소개

USD 300억 달러 규모의 IT 서비스 제공업체인 NTT 데이터(NTT DATA)의 일부인 NTT는 포춘 글로벌(Fortune Global) 500대 기업의 65%와 포춘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류 IT 인프라 및 서비스 회사이다. 조직의 에지-클라우드 네트워킹 에코시스템을 위한 기초를 놓고,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워크로드의 복잡성을 단순화하며,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애플리케이션이 컨버징되는 IT 환경의 에지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맞춤형 인프라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모든 데이터 센터 전반에서 설계 및 운영에 대한 일관된 모범 사례를 보장한다. 소프트웨어가 정의하는 미래를 향한 여정에서 우리는 플랫폼 제공 인프라 서비스를 통해 조직을 지원한다. 우리는 연결된 미래를 가능하게 한다.

웹사이트: https://services.global.ntt

SES 소개

SES는 최고 품질의 비디오 콘텐츠를 배포하고 전 세계에 끊김이 없는 연결을 제공하여 지구상 모든 곳에서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과감한 비전을 품고 있다. 글로벌 콘텐츠 연결 솔루션의 리더인 SES는 글로벌 커버리지와 고성능을 고유하게 조합한 세계 유일의 다중 궤도 위성군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업적으로 입증된 저지연 지구 중궤도 O3b 시스템도 여기에 포함된다. SES는 방대한 지능형 클라우드 지원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육상, 해양 또는 공중을 막론하고 어디서나 고품질 연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세계의 일류 통신 회사,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 정부 기관, 연결 및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 방송사, 비디오 플랫폼 운영자 및 콘텐츠 소유자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이다. SES의 비디오 네트워크는 약 8,000개의 채널을 전송하고 비교를 불허하는 3억 6,900만 가구에 도달할 수 있으며 선형 및 비선형 콘텐츠 모두에 대한 관리형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파리 및 룩셈부르크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티커: SESG). 추가 정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ses.com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lobal.nt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TT Ltd.
외부 커뮤니케이션, NTT
로리 보시오(Lori Bosio)
Lori.bosio@global.ntt

와이어사이드 커뮤니케이션, NTT
NTTLtd@wireside.com

SES
수잔 옹(Suzanne Ong),
외부 커뮤니케이션, SES
suzanne.ong@s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