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블래스트, 무한도전 제영재 PD 영입

뉴스 제공
블래스트
2023-04-10 08:00
서울--(뉴스와이어)--2022년 연말 E채널을 퇴사해 ‘FA 대어’로 꼽혔던 제영재 PD가 방송사가 아닌 스타트업 블래스트에 합류한다. 버추얼 IP 스타트업 블래스트는 무한도전의 제영재 PD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블래스트는 게임 엔진을 활용하는 독보적인 버추얼 기술을 활용해 올 3월 웹툰 스타일의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를 선보였다. 플레이브는 데뷔곡 ‘기다릴게’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선풍적 인기를 끌며 2023년 가장 주목해야 할 신인 아이돌로 손꼽히고 있다.

플레이브는 매주 트위치, 유튜브에서 라이브를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하면서도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는 등 K팝 아이돌과 버튜버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영재 PD는 2002년 MBC에 입사해 ‘무한도전’, ‘음악중심’, ‘라디오스타’, ‘아이돌 육상 선수권대회’ 등의 인기 프로그램을 연출했으며, 이후 YG와 E채널에서 ‘착하게 살자’, ‘탑골랩소디’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연출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E채널에서 퇴사한 뒤 거취가 알려지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던 제영재 PD가 방송사나 OTT가 아닌 버추얼 기술 스타트업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이목이 쏠린다.

제영재 PD는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새로운 기술과 매체의 등장은 항상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켜 왔다”며 “버추얼 기술 선도 기업인 블래스트에 합류하게 돼 가슴이 설렌다”는 소감을 밝혔다.

제영재 PD는 대형 프로그램을 제작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플레이브를 포함한 블래스트가 기획하는 버추얼 IP의 활동 방향을 책임질 예정이다. 버추얼 테크기업과 스타 피디의 만남으로 시너지를 노린다는 계획이다.

블래스트 소개

블래스트는 MBC 사내 벤처 1기로 선정돼 독립한 버추얼 캐릭터 전문 회사다. MBC에서 기황후, 드라마 W, 너를 만났다 등 수십편의 프로그램의 VFX 작업을 감독한 이성구 대표가 설립한 블래스트는 게임 엔진을 활용해 시네마틱의 제작 효율을 극대화하고 고품질의 버추얼 라이브를 구현한다. 올 3월 데뷔한 ‘플레이브’는 유튜브, 트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화제를 모으며 K팝 아이돌과 버튜버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PLAVE (플레이브) - Wait for you (기다릴게): https://www.youtube.com/watch?v=T_gJpnjJsnk

웹사이트: https://www.vlast.co.kr/

연락처

블래스트
이성구 CEO
02-332-77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블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