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e-청소년상담체계 구축’ 사업 수주

청소년 화상상담 플랫폼 ‘e-청소년상담체계(비대면 상담 플랫폼)’ 개발 착수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을 위한 온라인 상담(화상, 채팅) 및 회의 서비스 제공

자체 개발 화상솔루션을 커스터마이징해 청소년 화상상담에 맞춤 기능 및 화면 제공

전국 225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공동 활용 예정

부산--(뉴스와이어)--화상상담/회의 솔루션 전문 기업 유시스(대표 박종덕)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e-청소년상담체계(비대면 상담 플랫폼)(이하 e-청소년상담체계)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이번 구축 사업은 심리·정서적 문제를 호소하는 위기 청소년의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활동 수요 증가에 따른 온라인상담 인프라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청소년 안전망 구축을 위한 e-청소년상담체계 시스템 도입으로 기존 방문·대면 상담, 전화 상담, 문자(카카오톡) 상담에 화상상담까지 상담 채널을 확대하게 되며 상용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한 보안 문제, 인권 문제 발생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청소년상담체계 구축 후 전국 225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1만여 상담사가 공동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청소년 화상상담 외에 기관 간 화상회의에서 활용해 대면 회의를 위한 출장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 절감도 예상된다.

유시스는 화상상담/회의 솔루션 ‘베러 온(Better ON)’을 적용해 비대면 상담/회의 시스템을 구현한다. WebRTC 기반의 화상 솔루션 베러 온은 서버 부하를 분산해 동시 접속으로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화상상담/회의 시간과 상담/회의 룸(Room) 개설에 제한을 두지 않아 활용성이 높다.

유시스는 상담자가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청소년 화상상담을 위한 커스터마이징을 준비하고 있다며, 사업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시스는 기존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해 베러 온의 지속적인 기능 개선에도 핵심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딥러닝(Deep Learning) 기반 AR 모션 기술 적용과 블록체인 방식의 개인정보 암호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다.

유시스 소개

유시스는 예산·회계 통합 시스템, 채용 관리 시스템, 반응형 웹 빌더 CMS, 스마트 LIVE 화상 솔루션(특허출원), 기숙사 관리 시스템, 예약 관리 프로그램, 모바일 OTP 솔루션 등을 자체 개발 보유한 부산시 대표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다. 특히, 반응형 웹 빌더 CMS(I-Webcon), 모바일 OTP(I-EagleEYE)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1등급을 획득해 제품 성능의 안정성과 기능 효율성을 인정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uxis.co.kr

연락처

유시스
E-biz 경영기획팀
박지혜 과장
1544-81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