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근본 터키샌드위치, 샌드위치 카테고리 내 매출 2위 차지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23-04-12 09:40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내놓은 ‘근본 터키샌드위치’가 출시하자마자 샌드위치 카테고리 내 2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첫선을 보인 이 샌드위치는 GS25가 웰빙을 중시하는 20·30대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 샌드위치라 할 수 있다. GS25는 맛과 건강을 다 잡기 위해 이번 ‘근본 샌드위치’ 시리즈에 신선한 야채를 증량하고, 다진 양파 등으로 조미한 전용 소스를 사용했다.

지난해 GS25의 샌드위치 매출은 전년 대비 25.2% 신장했으며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누계 매출은 41.8%로 더 큰 폭의 신장을 보이고 있다. 엔데믹 이후 웰빙에 대한 수요가 부쩍 늘었으며 건강하고 신선한 샐러드와 함께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20·30세대 여성 고객이 늘어난 것도 샌드위치 인기 비결 중 하나라고 GS25는 분석했다.

실제로 올해 GS25 샌드위치 구매 고객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63%에 이른다. 이 상품은 로만밀 믹스가 함유된 부드러운 식빵에 칠면조와 닭고기로 제조된 터키햄과 아삭한 생양배추채가 듬뿍 들어가 있어 담백함을 키웠다. GS25는 특히 바질페스토를 사용한 자사만의 전용 소스가 여성 고객의 입맛에 제격이라고 강조했다.

지난주 출시된 두 번째 근본 시리즈인 ‘근본 B.E.L.T 샌드위치’도 베이컨과 양상추 중량이 각각 33%, 25% 증량되면서 신선하고 건강한 맛으로 탄생됐다. 이 상품은 고객 리서치 결과를 토대로 새롭게 리뉴얼된 상품이다. 리서치 결과는 한끼가 가능할 수 있도록 속재료를 풍성하게 늘려 달라는 내용과 함께 신선한 야채 증량이 우선순위에 있었다고 전해졌다.

근본을 살린 세 번째 시리즈도 4월 12일(수)에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근본 클럽샌드위치’는 기존에 판매되던 자사 클럽샌드위치 보다 채소량을 10% 이상 증량했으며 GS25 전용 소스에 닭가슴살과 촉촉한 계란 후라이를 올려 담백한 맛을 더욱 살렸다.

고다슬 GS리테일 후레시밀팀 MD는 “근본 샌드위치 출시에 맞춰 4월 한 달간 GS25 카페25 커피와 함께 구매 시 1000원 콤보 할인을 진행한다”며 “최근 GS25에서 출시하는 먹거리들이 가성비가 훌륭한 상품들이 많아 런치플레이션으로 주머니가 가벼워진 고객에게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송완섭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GS리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