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북스 출판사, 이다경 에세이 ‘마음 향기’ 출간

뉴스 제공
바른북스
2023-04-12 11:29
서울--(뉴스와이어)--출판사 바른북스가 신간 에세이 ‘마음 향기’를 출간했다.

◇ 책 소개

각자 바쁜 삶의 자리 가운데 마음의 지혜와 따뜻함을 안겨주는, 그리고 그 안에서 자신의 미래에 대한 성장과 소소한 행복을 깨닫는 축복의 에세이이다.

자신만의 마음 향기를 품고 싶다면, 그리고 매일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삶의 여유와 희로애락을 지혜롭고 현명하게 잘 해결해 가면서 성장하는 자신을 만들고 싶다면, 이 도서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더불어 사랑에 대한 이해와 포용, 그리고 여행의 소재까지 다뤄 삶 전체를 아우르는 우리의 삶에 행복도서로 추천한다.

◇ 저자

이다경

수필을 좋아하는, 에세이 읽기를 즐기는 서울 출생 작가다. 선화예술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이화여대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이화여대 대학원에서 음악교육을 전공했으며, 지금은 초등학교 음악 선생님을 하고 있다. 2020년 수필가로 등단했다.

· 일러스트 : 김연희

◇ 차례

프롤로그 : 시작, 그리고 준비

Life is ─
· 삶 속의 쉼표
· 미소 연습
· 행복 사탕
· 아침 산책
· Keep going
· 아지트
· 자몽에이드
· 커피 한 잔
· 헬스클럽
· 비타민, 운동이지!
· 운동 약속
· 부지런한 자신감
· 자신감, 충전할래?
· 매력 포인트
· 기쁨 지평선
· 겸손한 성공
· 소소함, 제일 소중한 단어
· 행복 설계
· 인생은 절제
· 야식과 절제 사이
· 삶의 중용
·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
· 내 삶의 주인공
· 성공 브레인스토밍
· 마라톤
· 생각의 시각
· 햇살 옆 아침 인사
· 디딤돌
· It’s enough!
· 만두 네 개
· 완벽과 완성
· 현재 나의 인생은 몇 시일까?
· 횡단보도 앞, 안녕하세요?
· 요리 시간
· 마음 향기
· 가을바람 좋아해?
· 물 흐르듯이, 힘을 줘볼까?
· 체스 게임 한판에 인생을!
· 맞아? 맞아!
· 바깥 풍경아, 오늘은 어떨까?
· 금요일의 즐거움
· 키즈카페
· 고요 속 평안
· 어려움
· 마음의 지표
· 아픔, 그리고 훗날의 기억
· 고통의 시간, 그리고 열매 맺기
· 만족의 부족
· 아이와 어른

EPISODE

And Love is ─
· 편지
· 드라이브
· 진실의 Bestseller
· 내 사랑
· 사랑? 나누고 참자!
· 가족의 울타리
· 부모님의 전화
· 엄마의 사랑
· 아빠의 사랑
· 가치의 일인자, 엄마
· 오해와 이해
· 보람된 가치
· 관계의 해법

Last, trip ─
· 여유 투어
· 기차 여행
· 여행 - 설렘과 추억
· 음악 속 여행
· 여행 속 여유

에필로그 :
오늘도 축복

◇ 책 속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해야 할 일과 내가 꿈꾸고 있는 일을 위한 노력은 멈추지 말아야 해요.

이조차도 어렵다면, 마음에서라도 계속 그 생각이 Keep going 되어야 해요. 그럼 머릿속에서 지금 해야 할 일, 가장 필요한 일을 알려주거든요. 그리고 더 이상 남의 눈치도, 다른 사람의 시선도 중요치 않음을 알게 될 거예요.

왜요? 그 시간에 당신은 좋아하는 일, 당신이 잘할 수 있는 일, 그리고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계속 진행하느라 진정 열심을 내고 있을 거거든요.

Keep going! 오늘도 이 말을 마음에 새기고, 멋지게 당신의 삶을 다져가 보세요. 발전한 당신의 모습이 바로 눈앞에 기다리고 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 본문 ‘Keep going’ 중에서 -

◇ 출판사 서평

선한 향기를 품고 싶은, 내면의 따뜻함을 전하는 우리의 필독 에세이

삶의 진정한 지혜와 안식을 우리의 일상과 생각을 통해 전개해 보았다. 사실 우리는 어떠한 일을 실행하고자 할 때, 의외로 마음을 실천에 옮기기까지 어려울 때가 있다. 그래서 필자는 자신의 소중한 하루를 이끌어 가는 다양한 방법과 또 그 가운데 스스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이렇게 첫 장에서 삶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면, 둘째 장에서는 포용과 이해를 통한 더 큰 사랑의 그림을 풀어나가며 가족의 사랑, 이성의 사랑 등에 대한 생각을 글로 담았다. 마지막으로 여행의 진정한 기쁨과 여행을 통한 깨달음도 짧게 써 내려갔다.

우리의 삶의 모든 것은 감사이고 축복이다! 지금 어려움에 처해 있다 할지라도, 그 순간은 지나가기 마련이고 해결책이 있기 마련이다. 다시 말해, 우리의 마음만 잘 준비해두고 모든 상황을 긍정의 눈으로 바라본다면 우리 앞에 펼쳐질 미래는 빛처럼 밝게, 그리고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발전할 것이다.

내 마음의 향기는 어떠한가? 당신은 어떤 향기를 내고 싶은가?

필자는 당신의 향기를 이 책을 통해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줄 것이다. 각자의 마음 향기를 뿜으며 말이다.

바른북스 소개

바른북스 출판사를 나타내는 첫 번째 단어는 정직(Honesty)이다. 투명한 과정과 결과를 통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출판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한다. 꼼꼼한 편집, 퀄리티 있는 디자인부터 체계적인 유통 시스템까지 단계 있는 매뉴얼로 출판의 과정을 개진한다. 두 번째는 신뢰(Trust)로, 바른북스와 저자 사이의 가장 근본이 되는 가치다. 사람의 관계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신뢰다. 고단한 출판의 과정에서 비즈니스적인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그 밑바탕에는 서로 간의 굳건한 믿음이 깔려 있어야 한다. 바른북스는 저자와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도서판매’를 기준으로 인세를 지급하고 있으며 책이 언제, 어느 서점의 어느 지점에서 판매됐는지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도서판매현황’ 시스템을 구축했다. 세 번째, 창의(Creative)는 원고의 내용을 최상으로 구현하고 독자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바른북스 임직원들이 늘 마음에 새기는 가치다. 바른북스의 전문 아트디렉터들은 철저한 출판동향 분석과 회의를 통해 원고의 특성은 물론, 트렌드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소중하게 제작된 도서가 독자의 손안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바른북스는 치열하게 고민하며 협업한다. 바른북스는 위 세 가지 경영이념을 통해 독자에게는 오래 간직하고 싶은 책을, 저자에게는 누군가의 서재에 꽂힐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다. 1800명 이상의 저자와 인연을 나누고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출판하며 얻은 노하우는 단단한 기둥이 돼 출판의 미래를 선도한다. 늘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살피며, 쌓아 온 추억과 경험을 견고하게 다져 올리며 저자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원고를 기다리고 있다. 꺼지지 않는 출판에 대한 열정은 열과 성으로 피어난 원고가 힘껏 만개해 ‘여러 번 펼쳐 보고 싶게 만드는 힘이 있는 책’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는 중이다.

웹사이트: http://barunbooks.com

연락처

바른북스
김병호 대표이사
070-7857-9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