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오모, DriveGPT 공개… 유럽·이스라엘 출시 후 상용화 및 글로벌 진출 가속

2023-04-13 09:30
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중국의 자율주행 기업 하오모 AI 테크놀로지(Haomo.AI Technology Co., Ltd., 이하 하오모)는 4월 11일 제8회 ‘AI의 날’ 행사에서 초거대 인공지능(AI) 모델 DriveGPT를 출시했다. AI의 날은 전 세계의 여러 산업 참여자와 연구 기관이 기본 기술 역량을 쌓고 각각의 혁신을 발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율주행 분야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DriveGPT는 생성적 사전 훈련 Transformer를 채택하고 있다. 입력은 지각 융합 후 텍스트 시퀀스이고 출력은 자동 조종 장면의 텍스트 시퀀스이다. 자동 조종 장면은 ‘주행 언어’를 형성하도록 토큰화되어 차량이 작동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구 웨이하오(Gu Weihao) 하오모 CEO는 “다양한 파트너와 손을 잡고 지능형 주행, 주행 시나리오 식별, 주행 동작 확인은 물론 복잡한 상황에서 벗어나려 하는 운전자를 지원하는 데 DriveGPT를 적용하는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며 “DriveGPT를 사용하면 차량이 사람이 운전하듯 보다 안전하고 매끄럽게 주행할 수 있고, 운전자에게 작동의 이유를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DriveGPT로 구동되는 최초의 차량인 새로운 Wey Mocca DHT-PHEV가 곧 대량 생산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오모는 이번 행사에서 기술 발전 외에도, 자동차 제조사 3곳의 공급업체가 되어 상용화를 향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발표했다. 앞서 하오모는 GWM에 고급 운전 보조 제품을 공급한 바 있다.

하오모의 운전 보조 제품인 HPilot을 탑재한 차량은 올해 초 아마존의 도움을 받아 유럽연합에 진출하고 이스라엘에 출시된 후 중동과 남아프리카 공화국, 호주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Haomo는 곧 멕시코와 러시아어 버전의 HPilot을 대량 생산할 계획이다.

Haomo.AI Technology Co., Ltd. 소개

하오모는 6P 원칙에 따라 전 세계 승용차 제조사와 협력하여 6가지 제품 유형인 코드, 모듈,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클라우드 서비스 및 풀 스택 체계 측면에 자율주행 기능을 완전히 제공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aomo.ai/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Haomo.AI Technology Co., Ltd.
Kristy Li
kristyli@chuhaimedia.com.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