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스마트 디스플레이에 초고해상도 기술 제공

베리실리콘의 SR2000은 에지에서 이미지 품질과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개선하면서 전송 대역폭을 크게 줄일 수 있음

뉴스 제공
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 상하이증권거래소 688521
2023-04-14 10:40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베리실리콘(VeriSilicon)(688521.SH)은 초고해상도 IP SR2000 출시를 오늘 발표했다. 저해상도 비디오 소스의 해상도와 품질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갖춘 SR2000은 저해상도 비디오 스트림을 에지에서 고해상도 이미지 품질로 표시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대역폭을 낮출 수 있다. 새로 출시된 IP는 가전, 데이터센터, 감시 및 의료를 포함한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베리실리콘의 SR2000은 작은 실리콘 면적과 낮은 전력 소비로 고품질의 초고해상도를 달성하도록 설계되었다. 선명하고 부드러운 디테일을 제공하면서 4K 및 8K에서 초고해상도 비디오 출력을 지원한다. 또한 SR2000은 색상과 채도를 유지하면서 디테일 향상이 가능하다. 특히 AI 제어를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제어 가능한 향상 기능을 제공한다.

최신 SR2000 IP의 통합으로 베리실리콘의 픽셀 처리 솔루션은 클라우드와 에지 컴퓨팅 모두에서 한 차원 격상되었다. 예를 들어, SR2000을 베리실리콘의 강력한 DC9000 디스플레이 프로세서에 내장하면 향상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달성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리얼한 고해상도 및 고품질 콘텐츠의 더 나은 보기 경험을 제공하는 고해상도 4K/8K HDR 디스플레이를 선사할 수 있다. 베리실리콘의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 IP 및 비디오 프로세서 유닛(VPU)과 통합한 SR2000은 이미지 신호 처리 및 비디오 인코딩에서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켜 사용자가 확대할 때 선명도가 개선되도록 지원한다.

베리실리콘의 총괄부사장 겸 IP 사업부 총괄책임자인 다이웨이진(Wei-Jin Dai)은 “클라우드 컴퓨팅은 원격 회의, 클라우드 게임 및 가상 클라우드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에서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과 에지 디스플레이를 결합하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초고해상도 기술을 스마트 디스플레이에 도입하면 에지 디스플레이에서 비할 데 없는 수준의 이미지 품질을 달성하고 클라우드와 디스플레이 사이에 필요한 대역폭을 크게 줄일 수 있다”면서 “베리실리콘은 광범위한 글래스 투 글래스(Glass-to-Glass)(카메라 입력에서 디스플레이 출력까지) 인텔리전트 픽셀 처리 IP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실리콘으로 입증한 초고해상도 기술을 탑재한 새로운 SR2000 IP를 추가함으로써 인텔리전트 픽셀 솔루션이 더욱 확장되었다”고 밝혔다.

베리실리콘 소개

상하이 기반의 베리실리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688521.SH)는 플랫폼 기반의 종합적인 원스톱 맞춤형 실리콘 서비스와 인하우스 반도체 IP를 활용한 반도체 IP 라이선스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베리실리콘은 포괄적인 IP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고유한 ‘서비스형 실리콘 플랫폼(Silicon Platform as a Service, SiPaaS)’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정의에서 테스트 및 패키징까지 단시간에 실리콘 제품을 만들 수 있으며 팹리스, IDM, 시스템 공급업체(OEM/ODM), 대형 인터넷 기업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등을 위한 고성능 및 비용 효율적인 반도체 대체 제품을 제공한다. 베리실리콘 사업은 소비자 전자 제품, 자동차 전자 제품, 컴퓨터 및 주변 장치, 산업, 데이터 처리, 사물 인터넷(IoT),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포괄한다.

베리실리콘은 고화질 비디오, 고음질 오디오 및 음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비디오 감시, IoT 연결, 스마트 웨어러블, 고급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비디오 트랜스코딩 가속 및 지능형 픽셀 처리를 포함한 다양한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GPU IP, NPU IP, VPU IP, DSP IP, ISP IP 및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IP 등 6가지 카테고리의 인하우스 프로세서 IP와 1,500개 이상의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IP 및 RF IP를 보유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되어 중국 상하이에 본사가 있는 베리실리콘은 중국과 미국에 7개의 디자인 및 R&D 센터와 전 세계에 11개의 영업 및 고객 서비스 사무소를 두고 있다. 베리실리콘에는 현재 1,300명 이상의 직원이 종사하고 있다.

웹 사이트: www.verisilicon.com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verisilicon.com/cn/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베리실리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
press@verisilic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