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아이큐코리아, 소비 트렌드 반영한 ‘2022 식자재마트·주류 리포트’ 발간

주요 유통 채널로 자리 잡은 식자재마트 관련 데이터 카테고리별 분석, 제공

중소형 주류업체 대상의 26개 주류 카테고리로 세분화한 주류 리포트 발간

뉴스 제공
NIQ
2023-04-20 10:41
시카고--(뉴스와이어)--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Q) 코리아가 빠르게 바뀌고 있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2022 식자재마트 리포트’ 및 ‘2022 주류 리포트’를 각각 발간한다고 20일 밝혔다.

식자재마트는 개인 대형 슈퍼 가운데 면적이 120평 이상이면서 매장 내 식자재 코너가 따로 있거나 상호에 ‘식자재’라는 단어를 포함한 업장으로, NIQ는 고물가 시대에 대용량 저비용으로 구매하는 절약형 소비가 확산되면서 식자재마트의 소비 성향을 별도로 분석했다.

식자재마트 리포트는 채널 내 주요 50개 카테고리 분석, 카테고리별 세부 성과 등의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식자재 및 식품 제조업체는 채널 상황에 적합한 판매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는 채널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성장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주류 리포트는 크래프트 비어, 전통주, 막걸리 등 국내 중소 주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더 세분화된 주종별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기존에 4개 카테고리로 분류하던 주류 카테고리를 국내·수입·수제·무알콜 맥주, 일반 소주, 증류주, 사케, 럼, 보드카 등 26개로 세분화해 분석·제공한다. 이 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주류 판매액은 전년 대비 1.6% 역성장했지만, 홈술족 및 건강 트렌드 영향으로 무알코올 카테고리의 주류 판매액은 전년 대비 47.7% 성장했다.

NIQ코리아 박재범 상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재 시장 흐름과 유통 채널 간 주도권 이동 양상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고객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NIQ의 원칙”이라며 “중소기업과 소형 식품 제조업체들도 해당 시장만 특화한 리포트를 통해 비용 효율적으로 주요 브랜드 성과와 경쟁사 동향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성공 전략을 세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식자재마트·주류 리포트는 유료로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NIQ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IQ 소개

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Q)는 유통업계 및 소비재 제조업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100여개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는 NIQ는 종합적인 예측, 분석을 가능케 하는 선도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차별화되고 신뢰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NIQ는 자사의 사명인 풀뷰(Full View)의 가치 아래 고객사 및 파트너에게 업계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사업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1923년 설립된 NIQ는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이 운영하는 기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nielseniq.com/global/en/

연락처

NIQ 홍보대행
KPR
김수빈
02-3426-22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