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전량 수입 혈액투석기 국산화 성공

신장 관련 국내 최대 통합 학술대회인 KSN 2023에서 제품 첫선

혈액투석기 11종·CRRT 기기·CRRT 혈액회로 상품화

제품 양산을 위한 GMP 1차 심사완료 및 올해 연말까지 품목허가 목표

국내 혈액투석기 및 소모품 수입 연간 약 1조8000억원 규모

뉴스 제공
시노펙스 코스닥 025320
2023-04-27 10:28
화성--(뉴스와이어)--시노펙스가 전량 수입되는 혈액투석기 및 CRRT 기기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해 신장 관련 통합 학술대회인 ‘KSN 2023’에서 제품을 첫 공개했다.

올해로 43회째 맞는 KSN(Korean Society of Nephropathy) 2023은 코엑스(4월 27일~30일)에서 개최되며, 국내 19개 연구회와 신장 관련 3대 학회가 참여하는 신장 관련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기업으로는 혈액투석기, 인공신장기, 투석 관련 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 국내 및 해외 약 30여 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혈액투석기 및 인공신장기 분야는 시노펙스가 국내기업으로 유일하게 참가했다.

시노펙스는 ‘혈액투석기(인공신장기)의 국산화 및 관련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국책과제 기업으로 선정돼 개발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에 개발된 제품을 학회, 의료 관계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첫 공개한다.

시노펙스가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혈액투석기 11종 △CRRT 기기 △이동형 인공 신장기 △CRRT 혈액회로 제품으로, 그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품목들이다.

혈액투석기는 신장을 대신해 투석하는 핵심제품으로, 중공사 멤브레인 기술이 적용됐으며 용량별로 총 11개 종류의 제품을 개발해 ‘Synoflux’로 상표권 등록을 마쳤다.

CRRT 기기는 중환자용으로, 환자의 상태에 맞춰 최적의 투석이 이루어지도록 혈액투석기와 CRRT 혈액회로 제품을 동작 및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지난해 4월 시노펙스가 국책과제 주관기업으로 선정돼 서울대학교병원 신장내과 김동기 교수팀, 서울대학교 의공학교실 이정찬 교수팀과 함께 진행한 이동형 인공 신장기는 병원으로 이동이 어려운 환자에게 의료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시노펙스 바이오메티컬 사업본부장인 이진태 박사는 “화성 방교동 사업장에 크린룸 전자동 생산시설을 갖추고 혈액투석기 양산을 위한 GMP 인증 1차 심사를 마쳤으며 8월 GMP 인증 획득, 올해 연말까지 식약처 품목허가를 완료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신기술이 적용된 구연산혈액투석액, 카트리지형 분말투석액, 인공신장기 전용 소독액 등도 준비 중으로 멤브레인 필터기술을 기반으로 IT와 BT를 융합해 미래지향적이고 고부가가치 바이오 분야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국제신장학회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중증환자의 경우 약 17%가 혈액투석이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실제로 국내의 경우 2019년 혈액투석 관련 시장이 1조3000억원 규모에서 올해 1조8000억원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현재까지 혈액투석기, CRRT 등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ynopex.com

연락처

시노펙스
IR팀
최원철 프로
031-379-77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