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 루마니아 부쿠레슈티국립오페라극장과 업무 협약 체결

루마니아 문화부 장관 일행, 대구오페라하우스 방문 및 해외 공연 교류 사업 논의

양 극장 대표 축제 초청 등 실질적 교류 방안 모색하기로

뉴스 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
2023-05-04 11:41
대구--(뉴스와이어)--대구오페라하우스(관장 정갑균)가 5월 2일 ‘한국-루마니아 문화적 협력 강화’를 주제로 루마니아 부쿠레슈티국립오페라극장과 극장 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루치안 로마싀카누 문화부 장관이 이끄는 루마니아 측 주요 인사들이 대구오페라하우스를 방문해 상호 공연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회담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체사르 아르메아누 주한 루마니아 대사, 다니엘 즹가 부쿠레슈티국립오페라극장장 등 루마니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한-루 간 문화적 교류에 대한 높은 의지를 방증했다. 대구시 관계자로는 진기훈 국제관계대사가 참석했으며, 김창윤 한-루 협회 회장이 배석해 의미를 더했다. 루치안 로마싀카누 루마니아 문화부 장관은 “한-루 문화적 교류의 시작이 오늘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문화를 매개로 양국 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협약식을 마친 뒤 정갑균 관장 안내로 대구오페라하우스의 백스테이지와 무대 및 객석을 차례로 돌아본 부쿠레슈티국립오페라극장 관계자들은 특별히 오페라에 최적화한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음향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다니엘 즹가 극장장은 “극장의 시즌 프로그램과 현대식 시설, 무대 장비를 보며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며 “무엇보다 극장에서 연간 올려지는 작품과 그 수준이 매우 높아 꼭 공연을 관람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루마니아 부쿠레슈티국립오페라극장은 1885년에 설립돼 10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극장으로, 43편에 달하는 작품 레퍼토리로 다양한 축제와 시즌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정갑균 관장은 “양 극장이 오페라라는 예술 장르를 매개로 상호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후 적극적인 교류 방법과 시기 및 절차를 검토해 대구 시민에게 다채로운 오페라 작품을 선보이고 싶다”고 밝혔다.

이날의 방문을 계기로 양 극장은 매년 개최되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와 ‘부쿠레슈티 오페라 페스티벌’에 서로를 초청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한 공연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소개

2022년 10월 1일자로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재단법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으로 통합됐다.

웹사이트: http://www.daeguoperahouse.org

연락처

대구오페라하우스
홍보담당
조하나
053-666-604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대구오페라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