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P: 고휘도 및 광시야각을 모두 구현한 새로운 LCD 백라이트 시스템 구성품

부품 개수 감소, 얇은 제품 구현,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에 기여

뉴스 제공
Dai Nippon Printing Co., Ltd. 도쿄증권거래소 7912
2023-05-23 09: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이닛폰인쇄(Dai Nippon Printing Co., Ltd.)(DNP, 도쿄증권거래소: 7912)는 노트북 컴퓨터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액정표시장치(LCD) 모듈 백라이트를 사용하는 시스템 구성품을 새로 고안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표준 구성품의 설계와 비교할 때, 새로 고안된 시스템 구성품은 얇을 뿐만 아니라 고휘도 및 광시야각을 구현한다.

이 구성품은 기본적으로 도광판(Light Guide Plate, LGP), 리플렉터 및 빛을 굴절시키는 프리즘으로 이루어진다. DNP는 프리즘 배열(삼각형의 볼록한 부분)을 조정하여 밝기를 개선했다.

또한 프리즘의 위치로 인한 협소한 시야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GP 및 리플렉터를 고안하여 빛의 활용 효율성을 개선하고, 프리즘 형태 설계를 최적화하여 고휘도 및 광시야각을 구현했다. 새로 고안된 시스템 구성품의 제공을 통해 부품 개수 및 전력 소비를 줄일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해 환경적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또한 더 얇은 제품을 구현했다.

[새로 고안된 시스템 구성품의 특징]

1. 얇은 백라이트와 더불어, 고휘도 및 광시야각 구현
2. 전력 소비 절감
3.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에 기여

[향후 계획]

DNP는 노트북 컴퓨터용 디스플레이를 포함하여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제조하는 패널 제조업체에 구성품을 제공할 것이다. 2025 회계연도까지 관련 구성품의 매출을 포함해 약 20억 엔의 매출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DNP 그룹은 2023 SID 디스플레이 위크(SID Display Week 2023)에 시스템 구성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www.global.dnp/news/detail/20169320_4126.html)를 참고하면 된다.

DNP 소개

DNP는 1876년에 창립되어 인쇄 기반 솔루션 및 많은 수의 협력사를 이점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한편, 환경을 보호하고 더 활기찬 세상을 창조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이 되었다. DNP는 디스플레이, 전자 장치, 광학 필름 시장을 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 제조 및 정밀 코팅기술 분야의 핵심 역량에 투자한다. DNP는 또한 더 인간 친화적인 정보사회를 위해 차세대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베이퍼 챔버 및 리플렉트 어레이 같은 신제품을 개발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01962/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np.co.jp/en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다이닛폰인쇄(Dai Nippon Printing Co., Ltd.)
기타가와 유스케(Yusuke Kitagawa)
+81-3-6735-0101
kitagawa-y3@mail.dnp.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