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과학회 2005년 추계학술대회 한남대서 개최

뉴스 제공
한남대학교
2005-11-11 11:40
대전--(뉴스와이어)--한국마케팅과학회(회장 이규현 한남대 교수)주최 2005년 추계학술대회가 11월 12일(토) 오후 1시 한남대 경상대학 방촌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마케팅분야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미국광고학회 찰스 테일러(Charles R. Taylor) 회장과 유럽마케팅학회 우도 바그너(Udo Wagner) 부회장 등을 비롯한 외국의 유명 석학들이 대거 참석해 세계 마케팅 학회의 변화와 흐름에 대해 모색하고 세계적인 저명학회와의 협력체제 구축 방안에 대한 토론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패션 마케팅, 호텔ㆍ관광 마케팅, 부동산 마케팅, 유통 및 물류 마케팅, 하이테크ㆍ바이오마케팅, 재래시장마케팅 등 다양한 10가지 분야의 논문 60편이 발표된다.

이날 발표자인 미국 미시건 대학의 리차드 바고지(Richard P. Bagozzi) 석좌교수는 “사회화되고 있는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개인주의 성향이 강한 미국의 마케팅 이론을 탈피해 집단주의가 강한 아시아시장을 타겟으로한 마케팅 이론을 제시하게 되며. 주한 폴란드 엔드류 델락트카 (Andrzrej Derlatka) 대사가 참석해 “국가간 마케팅”을 주제로 특강을 갖는 등 국내외 학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마케팅 과학회의 이규현 회장(53·한남대 경영학과 교수)은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IT와 BT 관련 연구소 및 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대덕밸리를 중심으로 마케팅 과학의 이론과 실무가 확산 되고 나아가 세계 마케팅의 변화와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오후 1시 한남대 경상대학 방촌홀에서 개회식 및 초청강연을 갖고 2시 40분 부터 경상대학 4.5층에서 10가지 주제로 논문발표 및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

연락처

홍보팀장 강전의 042-629-7237
홍보담당 고상범 042-629-7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