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GS ITM, AI SaaS 기반 마케팅 솔루션 사업 협력

유통, 이커머스, 금융 등 분야에 개인화 마케팅과 캠페인 최적화 위한 AI SaaS 솔루션 제안

뉴스 제공
애피어코리아 도쿄증권거래소 4180
2023-06-07 10:05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으로 기업의 의사 결정을 돕는 글로벌 기업 에피어(Appier)는 GS ITM과 마케팅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AI 보편화’라는 비전이 있는 글로벌 기업 애피어는 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통해 효율적 의사 결정과 마테크(마케팅+테크)를 지원한다. 자체 개발한 AI 기술로 고객의 마케팅 투자 수익률(ROI)을 증대시키는 것을 목표로 1000여 개의 글로벌 브랜드에 AI SaaS를 제공하고 있다. 아태 지역과 미국, 유럽 17개 지사를 통해 쉽고 빠른 마케팅 디지털 전환 방안을 소개하고 있다.

양 사는 애피어의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아이쿠아(AIQUA)’와 고객 데이터 플랫폼 ‘아이리스(AIRIS)’를 중심으로 AI 기반의 실시간 초개인화 마케팅 실현과 관련 시장 확대를 도모한다.

아이쿠아는 웹, 앱, 푸시 알림, 이메일, SMS, 소셜 메시징 채널 등 알맞은 고객 접점을 통해 AI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메시지를 전송한다. 최적의 시기에 모든 마케팅 채널에 걸쳐 메시지를 전송함으로써 고객 참여를 높일 수 있다. 아이리스는 탁월한 분석과 직관적인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신속한 인사이트 확보를 지원하는 AI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이다. 모든 고객 접점의 영향력을 쉽게 시각화하기 때문에 마케터는 투자를 결정하기 전에 사용자 행동을 기반으로 수익을 예측할 수 있다.

GS ITM은 애피어와 함께 개인화 마케팅 및 캠페인 최적화 전략을 제안하며 신규 사업 기회 발굴에 나선다. 특히 유통, 이커머스, 금융 등 GS ITM이 강점을 가진 분야에서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기업용 메시징 솔루션 ‘유스트라 톡(U.STRA TALK)’, 모바일 쿠폰 마케팅 플랫폼 ‘스티키(STICKY)’ 등 GS ITM이 자체 개발한 마케팅 서비스와 연계해 제공하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고주연 애피어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세일즈 본부장은 “GS IT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시장의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경험의 새로운 모멘텀을 마련하려는 모든 기업에 애피어의 솔루션을 고객 경로를 최적화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 경험(CX)에 대한 새로운 모멘텀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우상택 GS ITM 마케팅플랫폼팀장은 “초개인화 시대에 걸맞은 애피어의 AI SaaS를 통해 고객 니즈를 앞서나가는 마케팅 혁신을 제안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애피어와 같은 기술 선도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해가겠다”고 밝혔다.

애피어코리아 소개

애피어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강화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이다. 애피어는 AI 보편화라는 비전을 토대로 2012년에 설립됐다. 애피어의 미션은 지능화 소프트웨어로 AI를 활용해 ROI를 높이는 것이다. 현재 아시아 태평양, 유럽, 미국에 17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도쿄증권거래소(Tokyo Stock Exchange)에 상장됐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애피어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 ITM 회사 소개서(pdf): https://bit.ly/3LakpyS

웹사이트: https://www.appier.com/ko-kr/

연락처

애피어코리아
권기현 부장
02-2135-82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