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회 ‘2023 K-농산어촌한마당’ 천일염 홍보에 1만여 명 참가

일반 시민, 국산 천일염 관심과 호응 높아

뉴스 제공
한국수산회
2023-06-13 10:05
서울--(뉴스와이어)--일반 시민들의 국산 천일염에 대한 관심이 대단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수산회(회장 정영훈)가 해양수산부와 9일부터 1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천일염, 진심으로 빚어낸 자연의 맛’을 주제로 개최한 ‘2023 K-농산어촌 한마당’에 1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아왔다.

‘2023 K-농산어촌 한마당’은 해양수산부·농림축산식품부·산림청 등 40여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천일염 홍보 부스는 △천일염 및 우수 인증업체 상품 전시 △천일염 제습제 만들기 체험 △천일염 이력제 룰렛 이벤트 등 천일염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정영훈 한국수산회 회장은 “국산 천일염에 관심을 갖고 방문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많은 관심에 더욱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천일염이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소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수산회 소개

한국수산회는 우리나라 수산업의 발전과 수산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1965년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수산 단체 및 수산 회사, 일선수협을 아우르는 수산 단체의 연합체적 성격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요 업무로는 주변국과의 민간 어업 협력, 자율 관리 어업 및 수산물이력제 활성화, 수산물 소비 촉진 및 수출 지원, 수산업과 관련된 정책 및 제도연구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수산회는 일선 어업인과 수산물 소비자를 온라인으로 직접 연결해 주는 인터넷수산시장 ‘피쉬세일’과 우리나라 최초의 해양수산 종합과학관인 ‘수산과학관’ 운영 등을 통해 수산업계와 어촌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orfish.or.kr

연락처

한국수산회
유통안전팀
장진우 대리
02-589-462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수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