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에서 화웨이 ICT 대회 2022-2023 글로벌 결승전 개최… 36개 국가 및 지역의 146개 팀 수상

2023-06-14 09:35
선전,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7번째 화웨이 ICT 대회(Huawei ICT Competition)의 2022-2023 글로벌 결승전이 2023년 5월 27일 선전에서 막을 내렸다.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이 행사는 36개국에서 출전한 146개 팀의 결선 진출자들 간에 진행된 경쟁에서 정점을 찍었다. 결승전에 앞서, 전 세계 74개 국가/지역의 2000개 이상의 대학에서 12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이 ICT 대회에 참가했다.

선전플리테크닉, 계림전자기술대학, 광저우상업대학, 양쯔사범대학, 후난산업폴리테크닉에서 출전한 팀들이 네트워크 트랙 대상(Network Track Grand Prize)을 받았다. 계림전자기술대학, 선전폴리테크닉, 난닝직업기술대학에서 출전한 팀들은 클라우드 트랙 대상(Cloud Track Grand Prize)을 받았다. 선전플리테크닉 팀은 컴퓨팅 트랙 대상(Computing Track Grand Prize)을 받았다. 계림대학 및 아마두벨로대학의 팀들은 혁신 경쟁 대상(Grand Prize of the Innovation Competition)을 수상했다. 칭화대학의 imin 팀은 스마트 로드 대상(Smart Road Grand Prize)을 시안교통대학의 Jsgroup은 전력 디지털화 대상(Electric Power Digitalization Grand Prize)을 받았다.

화웨이엔터프라이즈비즈니스그룹(Huawei Enterprise Business Group)의 글로벌 파트너 개발 및 영업부 사장인 샤오 하이준(Xiao Haijun)은 “디지털 재능과 디지털 기술은 디지털 경제 개발의 기반이 될 것이다. 앞으로 화웨이는 전 세계 더 많은 학교에 ICT교육 리소스를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보다 역동적이고 포용적인 디지털 세상을 위해 2026년까지 총 7000개의 화웨이 ICT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매년 100만명 이상의 학생을 교육해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기술을 크게 향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유네스코 교육 담당 차관보 스테파니아 지아니니(Stefania Giannini)는 영상을 통해 화웨이 ICT 대회에 대한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그녀는 화웨이 ICT 대회가 학생들의 디지털 기술을 향상했을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현 가능한 솔루션을 모색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유네스코가 교육산업에서 글로벌 연결성과 디지털 기술을 개선하기 위한 화웨이의 노력을 전적으로 지원한다고 말했다.

화웨이 전략 리서치 인스티튜트(Huawei Strategic Research Institute) 부사장 샤오 란(Xiao Ran)은 화웨이가 더 많은 화웨이 ICT 아카데미 설립, 인재 백서 발표 및 화웨이 ICT 대회 개최를 통해 강력한 ICT 인재 생태계를 구축하고 세계의 디지털화 프로세스를 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2007년 노벨평화상 및 2021년 블루플래닛상 수상자이자 전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 부의장인 모한 무나싱게(Mohan Munasinghe) 교수는 영상 연설을 통해 ICT가 경제, 환경 및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삼각형을 조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 기술은 생산성과 성장을 촉진하고 생산성과 경제 성장을 촉진하며 포용과 협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화웨이 ICT 대회는 학생들이 전 세계적으로 균형 잡힌 포용적 녹색 성장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혁신을 실현하도록 장려한다.

화웨이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서 부사장 비키 장(Vicky Zhang)은 “화웨이는 여성 참가자를 격려하고 ICT 산업의 양성평등과 사회적 표용을 촉진하기 위해 테크 산업의 여성 어워드(Women in Tech Award)를 제정했다. 올해 글로벌 결승전에 진출한 여성 참가자의 비중은 21%를 넘었으며 이는 3년 전보다 8% 증가한 수치였다”고 말했다.

화웨이의 미래를 위한 시드 2.0(Seeds for the Future 2.0) 이니셔티브의 핵심 프로젝트인 화웨이 ICT 대회는 전 세계 대학생들이 ICT 분야에서 서로 경쟁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2년 말을 기준으로 화웨이는 2200개 대학과 협력해 화웨이 ICT 아카데미 설립하고 매년 20만명 이상의 학생을 교육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2015년 처음 출범한 이래로 전 세계 85개 국가/지역에서 58만명 이상의 학생이 이 대회에 참가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08594/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uawe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화웨이(Huawei)
corporate.comms@huawe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