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바, 캔바 앱 마켓플레이스 확장을 위한 글로벌 개발자 플랫폼과 5000만달러 자금 및 새로운 통합 기능 공개

이제 캔바 앱 SDK는 대중이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최초의 캔바 커넥트(Canva Connect)(REST) API 대기자 명단에 등록할 수 있다.

뉴스 제공
Canva
2023-06-16 11:0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일의 올인원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캔바(Canva)가 오늘 회사 최초의 개발자 콘퍼런스인 캔바 익스텐드(Canva Extend)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했다. 캔바는 개발자가 회사의 월간 1억3500만 명의 활성 사용자에게 앱이나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는 일련의 API와 개발 도구가 포함된 새로운 캔바 개발자 플랫폼(Canva Developer Platform)을 선보였다. 또한 캔바는 앱 개발자가 캔바 커뮤니티에 즐겁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5000만달러 규모의 캔바 디벨로퍼 이노베이션 펀드(Canva Developers Innovation Fund)를 발표했다.

캔바는 개발자가 플랫폼에서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공개하고 공용으로 캔바 앱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 또한 캔바는 올해 말 출시될 첫 번째 캔바 커넥트 API(REST API)를 발표하고 캔바 앱 SDK UI 라이브러리를 공개했으며 회사의 API 로드맵을 미리 선보였다.

캔바 앱 SDK는 9개월 동안 1만1000명 이상의 개발자가 대기자 명단에 있는 베타 버전이었다. 이제 대기자 명단에 있는 사람과 자신의 앱을 캔바에 구축하거나 통합하려는 사람은 항상 더 나은 디자인, 생산성 향상, 워크플로 단순화를 모색하는 글로벌 커뮤니티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다. 캔바는 오늘부터 여기에서 전 세계 개발자를 캔바 디벨로퍼스(Canva Developers)에 초대한다.

한편, 캔바는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앱 개발자에게 투자하고 이들이 캔바 커뮤니티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초의 캔바 디벨로퍼스 이노베이션 펀드에 5000만달러를 지원했다. 캔바에서 앱의 성장과 채택을 가속하는 것을 목표로 기금은 금전적 보조금과 전문가 지도의 형태로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소외된 개발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

캔바의 생태계 책임자인 안와르 하니프(Anwar Haneef)는 “캔바에서 앱 제작을 간소화하기 위해 베타 파트너와 협력하면서 얻게 된 추진력에 매우 기쁘다. 캔바의 디자인 엔진을 더 넓은 개발자 커뮤니티에 공개함으로써 캔바의 수백만 사용자에게 앱과 서비스를 즉시 배포할 수 있다. 개발자는 목표를 달성하는 새로운 방법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캔바 커뮤니티의 귀중한 피드백과 창의성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캔바 커넥트 API

회사 최초의 REST API인 캔바 커넥트 API는 캔바를 사용하는 팀의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자동화한다. 개발자는 곧 모든 앱을 캔바와 연결하여 플랫폼 간에 디자인, 자산, 댓글 등을 원활하게 동기화할 수 있다. 커넥트 API는 또한 파일 및 디자인 관리를 단순화한다. 자산을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캔바 폴더에 업로드하여 팀이 더 빠르게 디자인하도록 하거나 완성된 캔바 디자인을 어디서나 액세스하고 원하는 형식으로 게시할 수 있다. 오늘부터 개발자는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여 올해 후반에 베타 버전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최초의 개발자 중 한 명이 될 수 있다.

캔바 앱 SDK 및 앱 API

오늘 캔바는 더 많은 개발자와 플랫폼이 캔바 앱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SDK의 베타 단계를 종결했다. 스타터 키트(Starter Kit)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몇 분 만에 첫 번째 앱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으며 캔바의 전용 API로 앱을 확장할 수 있다. 개발자는 이제 사람들이 캔바 앱을 통해 콘텐츠를 가져오고, 추가하고, 디자인을 수정하고, 사용자를 인증하고, 내보내고 게시하고,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캔바는 캔바에서 디자인할 때 창의력을 발휘하고 워크플로를 간소화하는 새로운 앱을 만들기 위해 베타 프로그램에서 개발자 커뮤니티와 9개월 동안 협력해 왔다. 이러한 베타 앱을 구축하는 데 사용되는 API는 이 기간에 개선되었으며 캔바 익스텐드에서 캔바는 이제 다음의 API를 대중에게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 애셋: 빠르고 효율적인 경험을 위해 애셋 API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미디어를 업로드한다.
· 데이터: 데이터 API를 사용하여 데이터 소스가 되어 데이터 가져오기를 원활하게 한다.
· 디자인: 디자인 API는 디자인에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존의 것을 읽고 편집하거나, 사용자가 디자인을 내보내고 게시하여 종단 간 콘텐츠 관리 흐름을 완성하는 새로운 디자인 도구를 구축할 수 있다.
· 페치: 외부 서비스와 통합 및 서버로 작업 오프로드와 같은 작업을 위한 다목적 웹 API인 페치(Fetch)를 사용하여 타사 서버에 HTTP 요청을 보낸다.
· 유저: 유저 API와의 격차를 해소한다. 앱을 안전하게 유지하고 사용자가 플랫폼을 통해 인증할 수 있도록 한다.

캔바의 AI 앱

캔바의 자체 AI 기반 도구와 마찬가지로 캔바의 AI 앱은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아이디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캔바 앱 API는 다양한 대상 AI 기능으로 AI 앱 개발을 지원하도록 제작되었다. 단 9개월 만에 텍스트 투 이미지(Text to Image) 및 매직 에딧(Magid Edit)과 같은 생성형 AI 제품으로 2억 개 이상의 고유한 이미지가 생성되면서 기존 AI 기반 캔바 앱에 대한 반응으로 더 많은 수요가 입증되었다.

캔바의 AI 앱 제품군은 최근 출시된 사운드로우(Soundraw), 그리고 프레젠테이션, 소셜 게시물, 인포그래픽, 디지털 이력서 등에 사용할 AI 생성 아바타를 만드는 디-아이디(D-ID)와 같은 AI 오디오 앱으로 확장되었다. 머프 AI(Murf AI), 네이로 AI(Neiro AI), 플레이 HT(Play HT), vAlisual 앱은 캔바 사용자에게 더 많은 생산성과 창의성 향상을 제공하기 위해 곧 출시된다.

신규 및 향후 캔바 앱

캔바 익스텐드에서 캔바는 최근 몇 주 동안 캔바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거나 곧 출시될 20개 이상의 앱을 선보였다. 여기에는 원활한 파일 관리 및 브랜드폴더(Brandfolder)나 셰어포인트(Sharepoint)에 저장된 자산에 대한 액세스에서 캔바로부터 이슈(Issuu)로 직접 잡지를 발행할 수 있는 기능까지 모든 것들이 포함된다.

이슈의 최고경영자인 조 히르킨(Joe Hyrkin)은 “캔바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변환, 호스팅 및 공유하기 위해 이슈를 사용하는 조직과 개인의 수가 지난 2년 동안 4배로 증가했다. 그 어느 때보다 시청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소셜 채널이 많아진 것과 함께 기업은 콘텐츠를 한 번 제작하고 어디에서나 공유해야 할 필요성을 이해하고 있다. 캔바의 새로운 통합 기능은 크리에이터의 작업 흐름을 단순화하고 새로운 캔바 앱 API와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여 우리의 두 가지 플랫폼에 의존하는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공동 고객에게 더 쉽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현재 사용 가능한 새로운 주요 앱이다.

· 아퀴아 바이 와이든(Acquia by Widen) - 계정을 연결하여 브랜드 자산을 캔바로 원활하게 가져올 수 있다.
· 빙고 카드(Bingo Cards) - 단어 목록을 입력하거나 예제에서 선택한 다음 맞춤형 빙고 카드 세트를 생성한다.
· 브랜드폴더(Brandfolder) - 캔바에서 사용할 브랜드폴더 이미지 및 비디오 자산을 탐색하고 검색한다.
· 바인더(Bynder) - 캔바 디자인에 사용할 바인더 이미지 및 비디오 자산을 탐색하고 검색한다.
· 코드 포맷(Code Format) -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스 코드에 붙여 넣음으로써 디자인에 사용할 코드의 구문이 강조 표시된 이미지를 생성한다.
· 디-아이디 AI 프레젠터(D-ID AI Presenters) - 디-아이디의 AI 프레젠터로 디자인을 더욱 흥미롭고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프레젠터를 선택하거나 직접 업로드하고 텍스트를 추가하면 플러그인이 즉시 AI 프레젠터를 생성한다.
· 데이터포켓(DataPocket) - 캔바에서 바로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제품 카탈로그 이미지 또는 가격 정보에 액세스하여 소셜 미디어 그래픽, 광고 배너 등을 디자인할 수 있다.
· 다이내믹 QR 코드(Dynamic QR Codes) - 캔바를 종료하지 않고도 호버코드(Hovercode)로 제공되는 멋진 QR 코드를 디자인에 추가할 수 있다.
· 플로우코드(Flowcode) - 맞춤형 플로우코드 QR 코드를 포함하여 디지털 및 인쇄 자료에 대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고 측정할 수 있다.
·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 이 업데이트된 앱으로 캔바 내에서 파일과 자산에 액세스하고 완성된 디자인을 구글 드라이브에 바로 업로드할 수 있다.
· 이슈(Issuu) - 기존 이슈 간행물을 보고 다음 디자인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분석을 확인하거나 이슈에 디자인을 게시할 수 있다.
· 목업(Mockups) - 무료 제품 모형 생성기를 사용하여 디자인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다.
· 셰어포인트(Sharepoint) - 셰어포인트 계정을 캔바에 연결하고 파일 시스템에 액세스하여 파일을 캔바 디자인에 쉽게 추가할 수 있다.
· 사운드로우(Soundraw) - 사운드로의 AI를 사용하여 캔바 디자인을 위한 독특한 노래나 비트를 만들 수 있다.

캔바에 곧 출시될 앱은 다음과 같다.

· 아마존(Amazon) - 아마존 목록의 이미지를 캔바 디자인에 추가하고 아마존 크리에이티브 애셋 라이브러리(Amazon Creative Asset Library)에 게시하기 전에 아마존 지침과 비교하여 확인할 수 있다.
· 비틀리(Bitly) - 단축 URL과 QR 코드를 캔바에서 직접 만들 수 있다.
· 프론티파이(Frontify) - 캔바에서 사용하기 위해 프론티파이의 브랜드 관리 소프트웨어에서 자산에 쉽게 액세스하고 디자인이 완료되면 바로 프론티파이에 업로드할 수 있다.
· 헤이젠(HeyGen) - 캔바용 AI 기반 대변인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 레이터닷컴(Later.com) - 소셜 미디어 게시를 위해 캔바 디자인을 레이터로 내보낼 수 있다.
· 머프 AI(Murf AI) - 몇 분 만에 동영상에서 프레젠테이션에 이르기까지 캔바 디자인에 음성 해설을 추가할 수 있다.
· 네이로 AI(Neiro AI) - 초현실적인 디지털 아바타를 사용하여 캔바에서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 패턴드AI(PatternedAO) - 패턴드AI를 사용하여 캔바 디자인을 위한 고유한 패턴을 생성할 수 있다.
· 플레이HT(PlayHT) - 캔바 디자인을 몰입형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제품 데모, 초현실적인 AI 음성 및 복제 음성으로 매력적인 소셜 미디어 콘텐츠로 변환할 수 있다.
· 수나(Soona) - 수나의 제품 이미지와 동영상을 캔바 디자인 공간으로 원활하게 가져와 콘텐츠 워크플로를 확장할 수 있다.
· vAIsual의 피플메이커(PeopleMaker) - 캔바 디자인을 위한 맞춤형의 사실적인 합성 인간 모델을 제작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이다.
· SwayTribe(스웨이트라이브) - 캔바에서 인스타그램 분석에 편리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 빈타나(VNTANA) - 빈타나 3D 임베드 도구(VNTANA 3D Embed Tool)를 사용하면 빈타나 플랫폼의 3D 모델을 캔바 디자인에 직접 삽입할 수 있다.

캔바 소개

2013년 출시된 캔바는 전 세계 모든 사람이 디자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임무를 가진 무료 온라인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플랫폼이다. 간단한 끌어서 놓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프레젠테이션, 문서, 웹 사이트, 소셜 미디어 그래픽, 포스터, 의류, 비디오, 방대한 글꼴 라이브러리, 스톡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비디오 영상 및 오디오 클립으로 누구나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아름다운 것을 만들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20007/en

웹사이트: https://www.canv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캔바(Canva)
올리비아 존슨(Olivia Johnson)
oliviajohnson@canv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