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에 ‘웹툰 장학기자재’ 수여

뉴스 제공
한국와콤
2023-06-19 09:1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태블릿 전문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이 전국 대학교 내 웹툰학과 대상으로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을 진행,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에서 장학기자재 수여식을 개최했다.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의 첫 번째 수여식은 최근 연성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파이크 카라오글루(Faik Karaoglu) 와콤 브랜드 비즈니스 그룹 글로벌 총괄을 비롯해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 김정영 학과장 등 관련 인사가 참석했으며, 파이크 카라오글루 부회장이 장학생에게 직접 장학기자재를 전달했다.

와콤은 올해부터 전국 주요 대학교 내 웹툰학과를 대상으로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장학생 대상으로 장학기자재를 수여하고 있다. 이번 장학 프로그램은 창작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서 와콤이 글로벌 웹툰 산업 인재 육성은 물론, 디지털 창작 시장을 활성화하는데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각 웹툰학과에서 선정된 장학생에게는 와콤의 고성능 액정 태블릿 ‘신티크22’가 수여될 예정이다.

올해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에 선정된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는 2022년에 신설된 학과다.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전문 교수진, 와콤 액정 태블릿 ‘신티크프로24’ 풀 세트가 구축된 우수한 창작 실습실을 통해 미래의 웹툰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2022년에는 한국와콤과 최신 웹툰 창작 교육 환경 조성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체결과 함께 웹툰학과 대학 입시 최초로 와콤 태블릿을 활용해 디지털 실기 전형을 채택해 운영하고 있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한국와콤은 태블릿 시장을 이끄는 글로벌 선두 브랜드로서, K-웹툰의 성장에 발맞춰 국내 웹툰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이번 와콤 장학금 프로그램 역시 이런 기여 활동의 하나로, 국내 웹툰학과 학생들이 우수한 창작 장비로 작품을 제작·실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와콤 소개

태블릿 전문 기업인 와콤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펜 태블릿, 액정 태블릿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와콤의 태블릿은 의료 분야 외 교육, 산업·공업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와콤은 1983년 7월에 창립된 기업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에 진출해 있다. 와콤은 ‘자연적인 인터페이스 기술을 통해 사람과 기술을 더 가깝게 한다’는 비전으로, 전 세계를 선도하는 펜 태블릿, 디스플레이, 디지털 스타일러스, 전자 서명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와콤의 직관적인 입력 장치의 뛰어난 기술은 디지털 예술, 영화, 특수 효과, 패션 및 디자인을 위한 창조적인 활동에 활용되며, 비즈니스 및 일반 사용자들의 개인 창작 활동에도 사용된다. 와콤은 2004년 4월 한국 현지 법인 한국와콤을 설립, 한국 태블릿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wacom.com/ko-kr

연락처

한국와콤 홍보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서지은 AE
02-3477-64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