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멥신, 면역항암제 ‘PMC-309+키트루다’ 고형암 호주 임상 1상 신청

뉴스 제공
파멥신 코스닥 208340
2023-06-21 16:07
대전--(뉴스와이어)--항체치료제 개발기업 파멥신(코스닥 203840)은 면역항암제 ‘PMC-309’의 호주 임상 1a/b상 시험 신청서(IND)를 호주 인체연구윤리위원회(Human Research Ethics Committee, HRECs)에 제출했다고 21일 공시했다.

파멥신은 지난해 12월 미국 머크(MSD)로부터 VISTA 표적 면역항암제 ‘PMC-309’의 임상에 필요한 키트루다(KEYTRUDA, 성분명: 펨브롤리주맙)를 무상공급 받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임상에서 키트루다 병용 임상도 진행한다.

이번 임상 1a/b상은 진행성 또는 전이성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PMC-309 단독요법과 키트루다 병용요법으로 최대내성용량(MTD), 예비 2상 권장 용량(RP2D)등을 확인한다. 임상 1b상에서는 예비 2상 권장 용량(RP2D)에서 PMC-309 단독요법 및 키트루다 병용요법의 안전성, 내약성 등을 평가할 계획이다.

호주 3개 기관에서 최대 67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다기관, 오픈라벨 임상으로 진행된다.

PMC-309는 면역억제세포에 있는 VISTA에만 결합하는 특이성을 가진 IgG1 단일클론 항체치료제다. 종양미세환경(TME) 내 다양한 PH 조건에 상관없는 우수한 결합력과 적응면역(T 세포 활성화)에만 작용하는 기존 약물과 달리 선천면역(단핵구활성화, M1 대식세포 증식)과 적응면역을 모두 활성화하는 차별화된 기전을 가진다. 이에 기존 면역항암제의 언맷니즈(Unmet Needs)를 충족하는 차세대 면역항암제로서 잠재된 가능성이 크다.

이원섭 파멥신 연구소장은 “최근 VISTA 타깃 면역항암제 개발회사들의 임상진입 및 빅파마와 공동연구가 활발해지고 있다. 이는 면역항암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꿀 VISTA의 가치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것이라 생각돼 기쁘다”며 “내성이나 낮은 반응률로 여전히 고통받는 항암환자들을 위해 혁신 신약(First in Class)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pharmabcine.co.kr/

연락처

파멥신
IR/PR팀
신숙영 차장
070-4446-388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파멥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