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28 UAE 의장 지명자, 아프리카 에너지 포럼 일환으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케냐 핀테크 리더 M-KOPA 방문

전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 우승자이자 마찌 모빌리티(Mazi Mobility)의 최고경영자도 만나

UAE의 선구적인 상인 자예드 서스테이너빌리티 상(Zayed Sustainability Prize)의 지원을 받는 M-KOPA는 올해까지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서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소비자 400만 명에게 다가갈 예정

나이로비, 케냐--(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프리카 최고의 핀테크 플랫폼 중 하나인 M-KOPA를 방문하는 동안 COP28 의장 지명자이자 UAE 산업 및 첨단 기술부 장관인 술탄 아흐메드 알 자베르 박사(Dr. Sultan Ahmed Al Jaber)는 우리의 기후 목표를 달성하고 1.5C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줌과 동시에 취약하고 외딴 지역 사회에서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기술을 창조하는 데 있어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프리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 중 하나인 M-KOPA는 건강, 식품, 에너지, 물 및 기후 행동 분야 전반에 걸쳐 획기적인 기여를 인정하는 UAE의 선구적인 상인 자예드 서스테이너빌리티 상의 과거 106개 수상자 중 하나이다.

M-KOPA의 시설 견학 및 상무이사 데이빗 댐버거(David Damberger)의 브리핑 중 상 제정에 도움을 주었고 그 상무이사인 알 자베르 박사는 “수상자들은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가장 시급한 지속성 개발 도전 사항의 일부를 계속해서 해결하고 있다. 이들은 양질의 의료, 영양가 있는 음식, 필수 에너지 및 안전한 물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고 있다. 요컨대 우리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알 자베르 박사는 올해 말 두바이에서 열릴 UAE의 COP28 개최를 준비하기 위해 아프리카 에너지 포럼을 위해 케냐에 있으며 이 행사는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글로벌 협력의 다음 단계를 의미한다. 이번 정상회담은 획기적인 2015년 파리 협약과 2030년 기후 행동 목표 사이의 중요한 중간 지점에서 열리는 것이며, 최초의 글로벌 배출량 감축 실태 조사는 전 세계적 노력을 조율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 순간은 또한 전 세계 취약 국가의 기후 관련 문제를 해결해 온 M-KOPA 및 기타 과거 자예드 서스테이너빌리티 상 수상자들의 활동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추어 준다. UAE 자체의 우선순위에 맞추어 그들은 토지 사용을 개혁하고 식품 시스템을 변형하며 실용적인 에너지 전환을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2010년 설립 이후 M-KOPA는 200만 톤 이상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400,000명의 최초 인터넷 사용자를 연결했으며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전역에서 30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회사는 세계 최첨단의 연결된 금융 플랫폼 중 하나를 구축하여 재정적으로 소외된 사람들에게 미화 10억 달러의 신용을 제공했다. 또한 광범위한 교육 및 고용을 제공하여 판매 대리인을 위한 추가 수입으로 미화 1억 8,000만 달러 이상을 창출했다.

M-KOPA의 유연한 신용 모델을 통해 개인은 소액의 보증금을 지불하고 전기 오토바이, 태양광 시스템, 스마트폰을 포함한 일상 필수품에 즉시 액세스한 다음 대출 및 건강 보험과 같은 디지털 금융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다. 가장 최근에 이 회사는 금융 업계 내 여성 포용을 촉진하고 동아프리카 시장에서 태양광 제품을 더욱 개발하여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데 의미 있는 기여를 함으로써 2억 달러 이상의 지속 가능성 관련 부채 자금 조달을 성공적으로 마감했다.

M-KOPA의 전무이사인 데이비드 댐버거는 “오늘 술탄 알 자베르 박사를 모시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통해 우리가 만들어낸 놀라운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자예드 서스테이너빌리티 상 수상은 우리의 여정에서 중추적인 순간이었으며, 그 상을 수상하게 되어 깊이 감사드린다. M-KOPA에서는 유연한 신용 모델과 청정 에너지 솔루션을 통한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동안 소외된 소비자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깊은 책임감으로 활동해 왔다. 이러한 상은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성공이 아프리카 전역의 다른 소상공인과 기업가들이 이 상을 신청할 수 있는 영감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한다. 또한 이는 UAE가 아프리카 소기업을 지원하고 전 세계 지역사회에 힘을 실어주고 고양시키는 인도주의적 유산에 대한 증거이다”라고 말했다.

방문 기간 동안 알 자베르박사는 전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 수상자이자 마찌 모빌리티의 현 최고경영자인 제시 포레스터를 만났다. 이 만남 중 제시 포레스터는 COP 의장 지명자에게 그의 e-모빌리티 회사에 대한 소식을 전달했으며 이 회사는 전기 오토바이와 툭툭(tuk-tuks)을 운영하고 있다.

알 자베르 박사는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은 청소년이 그들의 가능성을 깨닫고 지속성 업계에서 경력을 추구하도록 고무하기 위해 출범되었다. 이전 수상자 중 한 명을 통해 이것이 결실을 맺는 것을 보면 상의 혁신적 영향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제시가 구축한 것을 직접 보는 것은 진정으로 고무적이며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다른 젊은 기업가들에게 모델이 되어야 한다. 기후 변화는 다른 여러 문제 중에서도 건강, 식량, 에너지, 물 전반에 걸쳐 문제를 제기하며 ‘모든 것’을 아우르는 접근 방식을 채택해야만 아무도 소외되지 않는 공정한 전환을 보장할 수 있다. 중소기업은 전 세계 GDP의 80%를 차지하지만 대다수는 순 제로 여정을 시작조차 하지 않았다. 자예드 서스테이너빌리티 상은 에너지 전환에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기후 행동이 지속 가능한 개발로 이어질 수 있음을 입증하기 위해 결정되었다. COP28이 다가옴에 따라 나는 제시와 같은 젊은 기업가의 목소리와 관점에 힘을 실어주고 그와 같은 수백만 명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결심했다”라고 말했다.

15차 자예드 서스테이너빌리티 상은 106명의 수상자에게 변화를 가져올 힘을 실어줌으로써 전 세계 3억 7,8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켰다. 건강, 식품, 에너지, 물 및 기후 행동 부문의 각 수상자는 지속 가능성 솔루션의 범위와 규모를 확장하기 위해 미화 600,000달러를 받는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의 6명의 우승자는 각각 최대 미화 100,000달러를 받는다. 기업가들이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이 상은 지금까지 미화 360만 달러를 수여했다.

자예드 서스테이너빌리티 상 소개

자예드 서스테이너빌리티 상은 고 UAE 건국의 아버지인 셰이크 자예드 빈 술탄 알 나흐얀(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유산에 대해 바치는 찬사이다. 이 상은 건강, 식품, 에너지, 물, 기후 행동 및 글로벌 고등학교 범주에 걸쳐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조직 및 고등학교를 인정하고 보상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개발 및 인도주의적 행동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5년 이상 동안 106명의 수상자를 통해 이 상은 151개국 3억 7,8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출처: AETOSWire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26714/en

웹사이트: https://zayedsustainabilitypriz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자예드 서스테이너빌리티 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스티븐 워슬리(Steven Worsley)
Stephen.worsley@bcw-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