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DO-화웨이, 상하이에서 열린 월드 AI 콘퍼런스에서 ‘산업 및 제조를 위한 인공지능에 대한 글로벌 동맹’ 출범

2023-07-11 09:40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제6회 월드 인공지능 회의(World Artificial Intelligence Conference, WAIC)에서 UNIDO, 화웨이 및 기타 파트너들이 2023년 7월 6일 ‘산업 및 제조를 위한 인공지능에 대한 글로벌 동맹’(Global Alliance on Artificial Intelligence for Industry and Manufacturing, AIM Global)을 공식 출범했다. UNIDO가 주도하는 AIM 글로벌(AIM Global)은 공공 및 민간 파트너를 통합하여 산업 및 제조 분야에서 AI의 사용과 혁신을 촉진하게 된다.

WAIC 개회식 연설에서 UNIDO 사무총장 거드 뮬러(Gerd Müller)는 “AI 분야의 발전이 안전하고 윤리적이며 지속 가능하고 포괄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은 우리의 공동 책임이다. AIM 글로벌은 국가와 산업 간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AI 혁명에서 누구도 뒤처지지 않도록 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AIM 글로벌은 AI 환경을 형성하는 작업의 최전선에 설 것이다. 우리는 AI가 선한 힘이 되어 모든 사람이 그 혜택을 누리고 혁신이 우리의 공유 가치와 조화를 이루며 번성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웨이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비키 장(Vicky Zhang)은 “우리는 AIM 글로벌의 전략적 파트너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화웨이는 UNIDO를 비롯한 협력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AI를 사용하여 산업 발전에 새로운 추진력을 가져올 것”이라면서 “화웨이는 컴퓨팅 기능의 강력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특정 산업을 위해 설계된 여러 대형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우리의 목표는 모든 산업에 보다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과학 연구를 보다 잘 지원하는 AI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AIM 글로벌은 전 세계 중소기업에 지원을 제공하는 UNIDO 투자 및 기술 진흥 사무소의 현지 네트워크와 통찰력을 이용하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여러 부문의 걸친 실제 SME 문제에 대해 얻게 될 깊은 이해는 AIM 글로벌의 영향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해 줄 것이다. UNIDO는 AI를 통해 산업 경쟁력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강화하기 위한 선구적인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AIM 글로벌은 협업, 지식 공유 및 모범 사례 개발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하면서 네 가지 주요 영역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첫째, AIM 글로벌은 산업 및 제조업에 특화된 AI 기술의 연구 개발을 촉진한다. 둘째, AIM 글로벌과 해당 파트너들은 산업 및 제조 분야에서 AI 사용에 대한 윤리적 지침을 개발하고 홍보하는 데 참여한다. 여기에는 환경 및 사회적 기준이 포함된다. 셋째, UNIDO는 AIM 글로벌의 도움을 바탕으로 산업 및 제조 분야에서 AI 사용에 대한 정책 권장 사항을 정부 및 국제 조직에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는 국가 차원의 AI 전략 개발을 주도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AIM 글로벌은 산업 및 제조 분야에서 AI를 사용하기 위한 모범 사례 채택을 촉진한다.

화웨이는 산업용 AI 구현에 대한 사례 연구, 집중적인 연구 개발에서 얻은 통찰력은 물론 글로벌 전문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AIM 글로벌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43591/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uawe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화웨이(Huawei)
corporate.comms@huawe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