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디, 나스닥 상장 1주년 기념해 획기적 AI 플랫폼 및 여행 경험 마켓플레이스 출시

차세대 대화형 및 생성형 AI 플랫폼(이하 아비)이 이제 몬디의 마켓플레이스와 완전히 통합돼 전 세계 여행객에게 체험형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여행 전문가와 인플루언서는 글로벌 지식과 현지 상품을 편리하게 통합할 수 있음

뉴스 제공
Mondee Holdings Inc. 나스닥 MOND
2023-07-20 14:00
오스틴,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약 1조달러 규모의 여행 시장에서 차세대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테크 기업인 몬디 홀딩스(Mondee Holdings Inc.)(나스닥: MOND)(이하 몬디 또는 회사)가 모바일 중심 인공지능(AI) 플랫폼인 아비(Abhi)를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아비는 몬디 트래블 마켓플레이스(Mondee Travel Marketplace)에 다자간 대화형 상거래 기능을 완전히 통합한 혁신적인 AI 플랫폼이다. 몬디 마켓플레이스는 몬디의 나스닥 상장 1주년을 맞아 출시됐으며, 모두 현지에서 제공되는 항공편, 호텔, 휴가지 단기 임대 숙소, 육상 교통, 크루즈, 투어, 패키지, 액티비티, 이벤트[1] 등 AI가 탑재된 협업적인 큐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여행 옵션의 컬렉션을 제공한다.

몬디 트래블 마켓플레이스는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딥러닝, 컴퓨터 비전, 추천 엔진 등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혁신적인 개인 맞춤형 여행 예약 프로세스를 선보인 플랫폼이다. 몬디는 한 걸음 나아가 강력한 커머스 엔진, 핀테크 툴, 대폭 향상된 기능을 몬디 AI 클라우드 플랫폼에 통합함으로써, 몬디의 AI 기반 마켓플레이스 기능을 강화했다. 그 결과 여행객 및 여행사에 언제 어디서나 전문가, 인플루언서, 프리랜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엔드투엔드 여행 경험 솔루션을 제공하는 강력하고도 원활한 여행 생태계가 탄생했다. AI를 통합해 사용자가 여행 계획, 예약, 공유 및 변경을 하는 방식을 간소화하고 단순화했다.

몬디는 자사 AI 플랫폼과 구글 바드(Google Bard), 오픈AI(OpenAI)/챗GPT(ChatGPT), IBM 왓슨(Watson) 등 다양한 AI 엔진을 적극 활용해 업계 내 독보적인 개인 AI 여행 도우미 ‘아비’를 개발해 냈다. 사용자는 아비를 통해 견줄 데 없는 전문성과 큐레이션 기능으로 맞춤화된 체험형 하이퍼로컬(hyperlocal) 여행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여행 일정을 효율적으로 구성 및 예약해 시간을 한층 절약할 수 있다. 아비는 사용자와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고 복잡한 질문도 쉽게 파악해 포괄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몬디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아비는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세심하면서도 개인 맞춤화된 여행 가이드를 즉시 생성하고, 사용자는 여정 내내 현지인처럼 여행하며 몰입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몬디의 마켓플레이스는 앱과 웹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여행 전문가가 전 세계와 현지 공급업체 전반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 여행지나 서비스의 구애를 받지 않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몬디는 사용자에게 글로벌 전문성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인플루언서와 프리랜서가 활동을 수익화하고 전 세계에서 고용 기회를 창출한다는 점에서도 굉장히 이상적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몬디 마켓플레이스는 최신 핀테크, 대화형 커머스, CRM, 성장 지원 분석과 같은 고도화된 기능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몬디의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 겸 회장인 프라사드 군두모굴라(Prasad Gundumogula)는 “새로운 AI 플랫폼을 도입함으로써, 소비자의 여행 경험에 혁신을 불러오게 돼 기쁘다”며 “이를 통해 여행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당사의 통합 마켓플레이스는 여행 인플루언서, 현지 전문가, 여행사에 전례 없는 접근성과 완벽한 여행 콘텐츠를 약속하는 것은 물론, 대화형 커머스 기능을 갖춘 AI 플랫폼인 아비 등의 첨단 기술을 통해 개인 맞춤형 여행 경험을 제공하면서 여행 산업에 다시 한번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또한 몬디는 각종 단체와 비영리 단체에 안전하고 경제적인 여행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이로써 각 단체는 회원 또는 직원에게 주어지는 여가·관광 인센티브나 멤버십 혜택의 형태로도 여행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나아가 제휴 조직과 여행 전문가 연결을 통해 여행객은 일반적인 여행 사이트 대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여행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몬디 마켓플레이스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몬디의 AI 플랫폼 아비: 아비는 사용자와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고 복잡한 질문도 쉽게 파악해 포괄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꿈꾸던 여행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철저하게 맞춘 개인화 제안을 제시한다. 한발 더 나아가 아비는 여행객의 관심사 맞는 여행 경험 가이드를 즉시 생성함으로써, 손쉽게 여행 일정을 구성하고 예약할 수 있다.
· 몬디의 대화형 커머스 플랫폼 트립버디(TripBuddy): 여행 전문가와 여행객은 몬디의 고급 메시징 및 장바구니 기술을 통해 긴밀하게 협업하며, 여럿이 함께 여행하는 그룹 내에서도 세부 정보를 함께 논의하고, 여행 예약을 용이하게 조정할 수 있다. 여행객은 트립버디를 통해 실시간으로 여행 일정을 구성하고 친구, 가족, 또는 동료와 함께 예약까지 마칠 수 있다.
· 모바일 우선 마켓플레이스 앱: 해당 모바일 앱은 iOS용과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됐다. 완전 통합형 AI 기반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을 갖추고 있어서 여행객, 여행 전문가, 인플루언서, 단체가 양한 글로벌 및 현지 여행/액티비티 옵션에 관해 논의하고 협업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맞춤형 여행을 신속하게 계획할 수 있다.
· 여행업계 특화 핀테크 플랫폼: 몬디 마켓플레이스는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마켓플레이스로, 모든 거래를 최신 결제 보안 기술로 보호하며, 글로벌 신용카드, 대체 결제, 디지털 지갑 등을 통해 20개 이상의 통화로 거래할 수 있다.
· 크루즈: 여행객에게 원활한 쇼핑/예약 경험을 제공하는 몬디 마켓플레이스와 완전히 통합한 혁신적 크루즈 플랫폼이다. 여행 전문가를 위한 종합적이고 역동적인 크루즈 솔루션으로, 크루즈 관련 워크플로를 간소화해 고객층 관리를 지원한다.
· 친구 추천 프로그램: 여행 인플루언서, 전문가, 여행사는 본인이 추천한 친구, 가족, 동료, 고객이 예약한 여행과 관련된 수익 분배를 받을 수 있다.
· 실행 가능한 성장 주도형 분석: 여행 인플루언서, 전문가, 여행사는 여행객 네트워크 활동, 수입, 판매 실적, 지원 KPI, 리워드 포인트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고급 분석 대시보드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이를 업무에 반영할 수 있다.
· 글로벌 인벤토리 허브: 몬디 마켓플레이스는 항공편, 호텔, 렌터카, 크루즈, 현지 액티비티, 기타 추가 옵션을 포함하는 각종 분야에서 협상을 통해 확보한 글로벌 콘텐츠 인벤토리를 포함한다. 여행 인플루언서, 전문가, 여행사는 여행객을 초대하고 공통 리워드나 여행별 리워드나 서비스 요금을 동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 여행 최적화 CRM: AI/ML 모델과 동적 규칙 엔진으로 고객 프로필과 선호도를 관리해 개인별 맞춤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CRM 플랫폼을 말한다.
· 다국어 서비스: 마켓플레이스[2]는 다양한 언어의 여행 콘텐츠와 실시간 번역을 제공한다. 현재 19개 언어를 지원하며 지원 언어를 계속 확장하고, 여행객이 몬디의 글로벌 전문가와 소통해 현지 전문가가 지원하는 여행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동적 패키지: 사용자는 단일 거래 내에서 항공편, 호텔, 렌터카, 이벤트, 크루즈를 동적 패키지 및 가격 책정과 결합할 수 있다.

몬디는 혁신적 기술과 포괄적 여행 옵션으로 여행업계에 혁신의 바람을 불러일으킬 준비가 돼 있다.

언론 참고 사항: 몬디는 2023년 7월 19일 오후 1시(EDT), 오전 10시(PDT), 오후 6시(BST)에 언론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몬디 마켓플레이스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라이브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몬디 경영진과의 실시간 Q&A를 진행할 예정이며, 등록은 여기(https://bit.ly/3O2f3Ho)에서 할 수 있다.

mondee.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미디어 키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1] 항공편, 호텔, 크루즈는 모바일과 웹에서 이용 가능하며, 렌터카는 웹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2] 웹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몬디(Mondee) 소개

몬디는 2011년 설립된 여행 기술 회사 겸 최신 여행 마켓플레이스로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를 두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서 17개의 지사를 운영하며, 인도, 태국, 그리스에 핵심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몬디는 다양한 혁신 솔루션을 통해 여가 및 기업 여행 부문에서 변화를 주도한다. 몬디의 플랫폼은 매일 5000만 건 이상의 검색을 처리하며, 매년 상당한 규모의 거래량을 창출한다. 아울러 약 6만 명의 레저 여행 어드바이저와 긱 이코노미 종사자, 500여 개의 항공사, 100만여 개의 호텔 및 휴가지 단기 임대 숙소, 3만 개의 렌터카 픽업 지점, 50여 개의 크루즈 업체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자랑한다. 몬디는 전 세계 고객층을 대상으로 패키지 솔루션과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몬디는 2022년 7월 19일 종목 코드 MOND로 나스닥에 상장됐다. 자세한 정보는 monde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는 1995년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개정된 바에 따름)에 정의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한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의 상황에 대한 ‘믿다’, ‘할 수 있다’, ‘할 것이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잠재력’, ‘계획’, ‘예측하다’ 또는 그 유사어의 사용으로 구분할 수 있다. 회사의 향후 성장, 실적, 사업 전망 및 기회, 전략, 기대, 미래 계획 및 의도 또는 향후의 기타 사건과 관련하여 회사가 하는 진술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진술은 위험, 불확실성, 기타 요인의 영향을 받으며, 이에 따라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이 표현하거나 암시한 바와는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경영진은 미래예측진술 작성 시점에 해당 내용을 합리적이라 판단했다. 단, 미래예측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으며, 그중 대부분은 예측하기 어렵고 회사가 통제할 수 없으므로 독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 결과가 현재의 예상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요인으로는 사업 계획 및 예측을 이행할 수 있는 능력, 회사 또는 타인을 상대로 제기할 수 있는 법적 소송의 결과 및 그에 관한 최종 계약, 회사가 수익성 있게 성장하고 성장을 관리하며 고객 및 공급업체와의 관계, 경영진 및 핵심 직원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회사가 나스닥의 상장 기준을 준수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2022년 12월 31일에 마감한 회계연도에 대하여 10-K/A 양식으로 작성하고 2023년 4월 1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에 제출한 회사 연차 보고서의 “위험 요소” 및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사항” 섹션과 이후 회사가 SEC에 제출한 자료에 명시한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회사가 현재 인지하지 못하거나 현재 시점에서는 중요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추가 위험이 존재하며, 그로 인해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진술에 포함된 것과 달라질 수도 있다.

본 보도자료의 어떠한 내용도 미래예측진술이 이루어지거나 미래예측진술에서 고려한 결과를 달성할 것이라는 확정적 진술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미래예측진술의 불확실성은 상당히 높으므로 미래예측진술을 향후 사건에 대한 예측으로 보고 이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몬디는 이유를 불문하고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갱신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웹사이트: https://www.monde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몬디 홀딩스(Mondee Holdings Inc.)
미디어
홍보
ir@mondee.com

투자자 관계
ir@mond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