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플 그룹 블록체인 게임 회사 브릴리언트크립토, IEO를 앞두고 코인체크와 파트너십 확정

뉴스 제공
Brilliantcrypto, Inc.
2023-07-21 10:50
도쿄,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브릴리언트크립토(Brilliantcrypto, Inc.)(본사: 도쿄 미나토구, 최고경영자: 바바 나루아쓰(Naruatsu Baba), 이하 “브릴리언트크립토”)는 암호 자산 거래 서비스 제공업체인 코인체크(Coincheck, Inc.)(본사: 도쿄 시부야구, 최고경영자: 하수오 사토시(Satoshi Hasuo), 이하 코인체크)와 IEO를 앞두고※1 (암호화폐 거래소 공개, 이하 IEO)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브릴리언트크립토는 2022년 11월 코로플(COLOPL, Inc.)(최고경영자: 미야모코 타카시(Takashi Miyamoto), 본사: 도쿄 미나토구)의 완전 소유 자회사로서 설립돼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게임파이(GameFi)※2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 파트너십뿐만 아니라, 현재 개발 중인 브릴리언트크립토의 블록체인 게임과 코인체크의 암호 자산 거래 서비스의 상호 연결된 사업을 통해 두 회사는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게임 경험과 게임파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현재 개발 중인 대규모 일본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는 “작업증명(Proof of Work)”※3 비트코인 메커니즘에서 영감을 받아 (가치 보장을 통해) 타인의 이익을 위해 작동하는 새로운 개념인 “게임증명(Proof of Gaming)”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플레이 투 언(play-to-earn)※4을 현실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최대 규모의 거래소이자 최고의 IEO 실적을 보유한 코인체크의 암호 자산 거래소 사용자 기반과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브릴리언트크립토는 신뢰를 얻을 계획이며, 게임의 론칭 기간 열혈 사용자 기반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브릴리언트크립토는 7월 25일과 7월 26일 도쿄국제포럼(Tokyo International Forum)에서 열리는 “WebX 2023” 이벤트에서 7월 25일 일본기준시 14:00에 프레젠테이션할 예정이다. WebX 2023은 전 세계 Web3의 메인 플레이어가 모이는 대규모 글로벌 콘퍼런스이다. 당일에는 코로플 창립자 겸 현 회장인 바바 나루아쓰가 발표할 예정이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온라인 라이브스트림을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iEFIMpkf9Q

도모유키 이사카(Isaka Tomoyuki)(코인체크, 부사장, 집행위원회 위원 및 암호 자산 운영 부서 관리자)의 언급

게임파이 시장은 여전히 발전 중이며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금융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이러한 게임 경험에 대한 수요가 존재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게임파이에 대한 많은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그러나 내 생각에는 이론화하는 것과 실제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의 디자인으로 구현할 수 있는 무언가로 실제로 만드는 일 사이에는 매우 큰 격차가 있다.

코로플 그룹과 그 수석 크리에이터인 바라 나루아쓰는 게임 산업의 새로운 시대에 부합하는 독창적인 게임 디자인을 사용자에게 제공해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는 업계에서 보기 드문 힘을 갖고 있다. 그래서 바바 씨가 이끄는 브릴리언트크립토의 크리에이티브 팀과 함께 IEO 작업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일본의 IEO 및 암호 자산 거래소의 선두 기업으로서 Web3/크립토 산업 개발을 목표로 하는 회사나 이러한 새로운 유형의 게임 디자인에 도전하는 크리에이터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바바 나루아쓰(브릴리언트크립토 최고경영자)의 언급

브릴리언트크립토는 블록체인 게임의 문제를 해결하고 진정으로 빛나고 독보적인 게임을 만들기 위해 설립됐다. 우리는 코인체크가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의 힘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우리의 비전에 깊이 공감하며 IEO 파트너가 되기로 결정했다는 사실에 부쩍 힘이 나고 기쁘다.

기술과 개별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 오랫동안 모바일 게임 산업에서 사업을 영위해 온 우리 회사와 국내 시장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체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의 Web3 산업, 더 나아가 게임 산업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분야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것이 목표다.

7월 25일 도쿄국제포럼에서 열리는 WebX 2023 행사에서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프로젝트를 세상에 공개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새로운 가치를 세상에 선보일 프로젝트를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

※1: IEO는 일본 국내 규정에 따라 암호 자산 거래소를 매개로 프로젝트 감사/검사 후 진행되는 암호 자산(토큰)의 공모, 판매 및 유통을 말한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수행된 IEO 사례는 총 4건이다. 코인체크는 코인체크 IEO 플랫폼을 통해 국내 최초의 IEO를 포함해 이 중 두 건을 수행했다.

※2: 게임파이는 게임(Game)과 금융(Finance)의 합성어로 게임 플레이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메커니즘을 포함하는 게임을 말하며,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 자산을 통합하여 구현할 수 있다.

※3: 작업증명(PoW)은 암호 자산을 채굴할 수 있는 합의 알고리즘 중 하나이다.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암호화 자산의 거래 및 전송을 계산 및 검증 작업을 통해 블록체인에 올바르게 기록하도록 허용한다. 이러한 계산과 검증 작업을 ‘채굴(mining)’이라고 하고, 이를 수행하는 사람을 ‘채굴자(miner)’라고 한다. PoW는 채굴을 통해 채굴자 간에 데이터가 정확하다는 합의에 도달하는 프로세스이다.

※4: 플레이 투 언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게임을 설명하는 개념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 자산을 통합해 가능해진다.

· 코인체크 소개

코인체크는 암호 자산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며, 4년 연속 해당 카테고리*에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코인체크의 사명은 “새로운 가치의 교환을 더 쉽게 만드는 것”이다. 최신 기술과 최고 수준의 보안을 토대로 암호 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가치의 교환(exchange of new values)’을 사용자가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범위: 국내 암호 자산 거래소 플랫폼. 기간: 2019/01〜2022/12 앱 트윅(App Tweak)의 데이터

회사 이름: 주식회사 코인체크
본부: Tokyo, Shibuya City, Maruyamacho, 3-6, 12F E. Space Tower
창립일: 2012/08/28
책임자: 하수오 사토시(Satoshi Hasuo)
암호 자산 거래소 사업자 등록: Kanto Local Finance Bureau No. 00014
Coincheck, Inc.
회사 웹사이트: https://corporate.coincheck.com/

· 브릴리언트크립토 소개

브릴리언트크립토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게임파이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2022년 11월에 설립된 코로플의 완전 소유 자회사이다. 블록체인 게임의 문제를 해결하고 진정으로 빛나고 독보적인 게임을 만든다는 목표로 설립됐다. 블록체인 기술과 코로플 그룹이 수년간 비디오 게임을 제작하면서 얻은 풍부한 지식을 사용하여 글로벌 규모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

회사 이름: 브릴리언트크립토
본부: Tokyo, Minato City, Akasaka 9-7-2, 5F & 6F Midtown East
창립일: 2022/11/09
책임자: 바바 나루아쓰
브릴리언트크립토
회사 웹사이트: https://brypto.net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68740/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rypto.ne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브릴리언트크립토(Brilliantcrypto, Inc.)
홍보 담당자
휴고 처치(Hugo Church), 노세 나오키(Naoki Nose), 노구치 야스히로(Yasuhiro Noguchi)
press.contact@brilliantcrypt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