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청소년활동 자원맵 명칭 ‘디디다’ 선정

학교 안팎 청소년활동 활성화 기대

천안--(뉴스와이어)--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원장 조경훈)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자원맵의 공식 명칭을 공모해 ‘디디다’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소년활동 자원맵은 도내 우수한 청소년활동 관련 정보를 ‘청소년’, ‘교사 등 지도자’에게 상시 제공하도록 한 온라인 사이트다.

해당 명칭 공모는 제7차 청소년기본계획에 근거해 도내 우수한 청소년활동 관련 정보를 청소년은 물론 교사와 지도자 및 도민에게 상시 제공하도록 지원되는 온라인 사이트의 명칭을 찾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5월 31일부터 7월 11일까지 충청남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총 124개의 출품작 중 내부 부적격 심사 과정을 거친 24건에 대해 도민들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5작을 선정했으며, 최종적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디디다’는 ‘자신의 발을 올려놓고 서다’라는 의미의 우리말로, 청소년들이 경험하며 자립할 수 있는 활동들을 알아볼(디딜) 수 있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김영이 센터장은 “공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청소년활동 자원맵 ‘디디다’를 통해 도내 청소년활동의 정보 제공으로 학교 안팎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에 노력하겠다. 도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을 진흥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청소년 국내·외 교류, 청소년활동 안전지원, 청소년활동 정보 제공, 지역 교육기관과의 연계 및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소개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충청남도 조례에 의거 청소년활동, 자원봉사, 국제교류 및 복지서비스 등을 수행하는 통합서비스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연락처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혁신팀
유지선
041-562-900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