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 스트리트, 줄리안 솔즈베리를 파트너 겸 공동 최고 투자 책임자로 영입

경험이 풍부한 글로벌 투자자 및 비즈니스 리더가 회사에 합류하여 국제 시장 기회를 주도

뉴스 제공
Sixth Street
2023-07-30 14:45
SAN FRANCISCO--(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최고의 글로벌 투자 회사인 식스 스트리스는 오늘 줄리안 솔즈베리가 회사의 파트너가 되어 알란 왁스맨(Alan Waxman) 최고운영자 및 조슈아 이스털리(Joshua Easterly) 공동 회장과 함께 공동 최고 투자 책임자(CIO)로 활동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솔즈베리는 2024년 초에 업무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왁스맨, 이스털리, R. 마틴 차베즈(R. Martin Chavez) 부회장, 데이빗 스티플맨(David Stiepleman) 공동 회장 및 회사의 집행 위원회와 함께 식스 스트리스를 이끌게 된다.

솔즈베리는 식스 스트리스에 25년 이상의 민간 및 공공 시장 투자 사업 구축 및 선도 경험을 가져다준다. 골드맨 삭스에서 가장 최근에 자산 및 자산 관리 부문의 최고 투자 책임자로 근무한 후 합류하는 것이다. 이 직책에서 4,500억 달러 이상의 대체 투자를 포함하여 2조 7천억 달러의 자산을 담당했다. 솔즈베리는 이전에 골드맨 삭스 자산 관리의 공동 책임자이자 상업용 은행 사업부(Merchant Banking Division)의 글로벌 책임자였다.

2009년 식스 스트리스를 형성하기 전에 이 회사의 공동 창립 파트너 대부분은 골드맨 삭스에서 솔즈베리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성장 투자, 대체 에너지, 부동산, 직접 대출, 공개 시장 전략 등에 중점을 둔 투자 사업을 구축하고 이끌었었다.

식스 스트리스 최고경영자 알란 왁스맨은 “식스 스트리스의 문화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기초이며 줄리안은 우리 회사에 완벽하게 들어맞는다. 그는 슈퍼스타 투자자 및 사업 구축자이자 더 중요하게는 신뢰할 수 있고 의존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여러 번 두각을 나타내었다. 줄리안은 자산 소유자의 요구 사항과 목표가 전 세계 자본 흐름을 주도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팀워크, 청렴성, 기업가 정신 및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우리 회사의 가치를 구현한다. 우리는 2002년 스위스 케이블 회사에 투자하면서 서로를 처음 알게 되었고, 그 이후로 파트너와 나는 줄리안이 업계 최고의 투자자이자 비즈니스 리더 중 한 명이 된 것을 응원해 왔다. 그와 다시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솔즈베리의 경력은 미주, 유럽 및 아시아 전역에서 탁월한 범위의 투자, 비즈니스 구축 및 리더십 경험으로 정의된다. 자산 및 재산 관리의 최고투자책임자 역할 외에도 골드맨 삭스에서 성장, 부동산, 사모 신용, 사모 펀드 및 인프라를 포함한 모든 직접적인 사모 전략 전반에 걸쳐 투자 위원회 공동 의장으로 역임했다. 2017년 골드맨 삭스 관리 위원회(Goldman Sachs Management Committee)에 지명되었으며 이전에는 회사의 파트너십 위원회(Partnership Committee) 공동 의장을 역임했다. 솔즈베리는 스폰서 포 에듀케이셔널 오퍼튜니티(Sponsors for Educational Opportunity, SEO) 및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이사회 이사를 포함하여 수많은 자선 및 지역사회 중심 조직에 봉사하고 있다.

신임 식스 스트리스 파트너이자 공동 최고 투자 책임자인 줄리안 솔즈베리는 “알란과 식스 스트리스의 팀은 내가 처음부터 투자 회사를 만든다면 내가 원할 바로 그런 종류의 조직을 구성했다. 식스 스트리스의 문화, 플랫폼 아키텍처 및 투자 철학은 현대 투자 회사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방법의 전형에 대한 내 생각과 완전히 일치한다. 골드만 삭스를 떠나는 것은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이것은 내가 오랫동안 깊이 존경하는 사람들과 재결합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이다. 알란과 나는 20년 이상 동료이자 친구였으며, 식스 스트리스 파트너 그룹이 배양한 강력한 투자 생태계의 일원으로서 알란, 조슈아, 데이빗, 마틴과 다시 함께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내가 입사를 고려했을 만한 또 다른 회사는 없었으며, 우리가 함께 성취할 모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규모 교차 플랫폼 협업을 위해 설계된 글로벌 투자 회사인 식스 스트리스는 매우 유연한 투자 강령을 추구한다: 회사는 성장을 위해 투자하고,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자산을 인수하고, 직접 금융을 제공하고, 관리팀의 전략적 목표를 충족하도록 맞춤화된 회사 및 자산을 위해 정기적으로 동종 최초의 자본 솔루션을 생성하는 것이다. 식스 스트리스의 500명 이상의 투자 및 제어 측 전문가는 전 세계 회사의 기관 투자자 및 수혜자를 대신하여 하나의 통합된 팀으로 운영된다. 에어비앤비(Airbnb), 에어트렁크(AirTrunk), 베이 FC(Bay FC), 바이오헤이븐(Biohaven), FC 바르셀로나(FC Barcelona), 레전드(Legends), 리얼 마드리드(Real Madrid), 산 안토니오 스퍼스(San Antonio Spurs), 스포티파이(Spotify) 등 다양한 부문과 지역에 걸친 이 회사의 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십에는 여러 회사가 포함된다.

식스 스트리트 소개

식스 스트리스는 650억 달러 이상의 관리 자산과 약정 자본을 보유한 선도적인 글로벌 투자 회사이다. 이 회사의 식스 스트리스 TAO 플랫폼에는 1,230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하는 국제 생명 보험 그룹인 탈코트 파이낸셜 그룹(Talcott Financial Group)도 포함된다. 식스 스트리스는 장기적이고 유연한 자본, 데이터 지원 기능 및 원 팀(One Team) 문화를 사용하여 테마를 개발하고 모든 성장 단계의 회사에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식스 스트리스 소셜 미디어를 팔로우하고 www.sixthstreet.com을 방문하여 알아볼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ixthstree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식스 스트리트(Sixth Street)
패트릭 클리포드(Patrick Clifford)
+1-646-906-4339
pclifford@sixthstre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