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ESG 데이터플랫폼 구축

자체 개발 사내 시스템 구축 완료… ESG 공시 대응 플랫폼 완비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23-08-01 11:30
대구--(뉴스와이어)--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ESG 데이터플랫폼 구축을 위한 ESG통합시스템을 개발하고, 1차 오픈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축을 통해 ESG 공시 대응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모니터링이 가능해 2025년 IFRS의 지속가능성 공시 의무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ESG 데이터의 최신화 및 정확성 확보가 기대된다.

ESG통합시스템은 ESG인증 부여 및 ESG금융 모니터링으로 구성됐으며, 각 항목별 환경·사회·지배구조·ESG통합으로 세분화돼 각종 ESG평가 및 규제 관련 ESG보고서에 대응하기 위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

DGB대구은행은 빠르게 변화하는 ESG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전산 기반 구축을 ESG경영의 핵심사업으로 정하고 이번 ESG통합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1차 오픈에 이어 하반기 중 구축을 최종 완료하는 한편, K-텍소노미, 금융배출량 직접 산출을 위한 온실가스데이터 수집 등으로 구성된 ‘Net - Zero Action plan’ 수행 및 은행 내 ESG 관련 업무의 통합 운용을 위한 플랫폼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은미 경영기획본부장은 “이번 ESG통합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대구은행이 ESG 금융 체계 확립의 선도적인 역할로 자리매김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전하면서 “향후 ESG통합시스템을 활용해 각종 공시 대응뿐만 아니라 ESG 전략 수행에 적극 활용 가능한 플랫폼으로 고도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DGB대구은행
홍보부
박선연 대리
053 740 20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