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Neu-REFIX® Beta 1,3-1,6 글루칸*을 통한 유망한 듀센 근이영양증 질병 완화 접근법, 첫 임상 보고서 발표

안전성, 섬유증 조절 및 근력 증가가 임상적으로 보고

뉴스 제공
GN Corporation Co., Ltd.
2023-08-07 13:5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듀센 근이영양증(Duchenne Muscular Dystrophy, DMD) 환자들은 일상적인 약물과 함께 45일 동안 Neu REFIX ß-글루칸을 경구 섭취한 후 질병 진행이 느려지는 징후를 보였다. IBRO 뉴로사이언스(IBRO Neuroscience) 보고서에 발표된 임상적 개선은 안전한 식품 보충제가 부작용 없이 DMD의 근육 기능 장애와 관련된 바이오마커를 완화한 세계 최초의 보고서인 것으로 보인다. 혈장 디스트로핀 32% 증가로 혈액순환 개선 및 근력 향상을 보인 것은 Neu-REFIX의 다면적 잠재력을 이끌어 내주는 돌파구이며, DMD에서 장내 미생물 군집이 유익하게 재구성되어 DMD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는 희망을 준다고 주저자인 라가반 박사(Dr. Raghavan)는 밝혔다.

Neu-REFIX는 오레오바시디움 풀루란스(Aureobasidium Pullulans)의 엑소폴리사카라이드(exo-polysaccharide)로서 고유한 알레르겐 무함유 베타글루칸(ß-glucan)이며, 일본의 GMP 인증 시설에서 생산되고, 의약품과 같이 순도, 기능성, 수용성 및 용량 표준화가 이루어져 있고, 상온에서 보존이 가능하고, 그대로 또는 식품과 함께 경구 섭취가 가능하다. 건강한 일본인 자원봉사자 및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한 전임상 연구에서 면역 조절 효과는 질병 완화 보조제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으며, DMD 임상시험을 수행하여 염증 및 섬유증 제어에 의한 유익한 효과를 달성할 가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Neu-REFIX는 MDX 쥐에서 섬유화, 염증을 줄이고, 근육 재생을 강화했으며, 어린 소년을 대상으로 한 6개월간의 임상 연구에서 NSAA, 6MWT 및 MRC를 개선했고, 이러한 질병 완화 잠재력은 MDA 콘퍼런스 2023에서 발표된 바 있다. Neu-REFIX는 표준 치료 약물과 함께 DMD의 모든 단계에서 복용할 수 있다. 따라서 약물 보조제로서 평가할 가치가 있는 이유는 보고된 바와 같이 Neu-REFIX가 단일 제제로서 현재의 질병 완화 치료법, 세포 기반 치료법 및 혈관신생 접근법이 함께 달성하려는 목표를 이루도록 돕기 때문이라고 공동 연구원인 야마모토 나오키(Naoki Yamamoto) 교수는 말했다.

이러한 성과를 주도한 GN Corp는 UAE SHBK 인터내셔널 홀딩스(UAE SHBK International Holding Group)의 자회사인 MAP 헬스케어(MAP Healthcare)와 MOU를 체결했으며, 더 큰 규모의 연구에서 Neu-REFIX를 검증하기 위해 같은 생각을 가진 조직과 협력할 예정이다. 보편적인 면역 조절제로서 Neu-REFIX의 효능을 평가하기 위해 지대형 이영양증(LGMD), 다발성 경화증 및 건선에 대한 임상 연구가 진행 중이다.

*B-1,3-1,6 글루칸은 일본 MHLW에 식품 첨가물 등재되어 있고, 질병에 대한 약이나 치료법이 아니다. 연구 결과를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GRAS, EFSA 인증을 받지 않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08945/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ncorporati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지엔 코퍼레이션(GN Corporation Co Ltd)
사무엘 JK 아브라함(Samuel JK Abraham)
info@gncorpora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