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 치솟는 더위와 전기세 인상에 ‘BLDC 선풍기’ 인기

최근(2023년 7월 17일~8월 7일) 선풍기 출고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

전국 이마트 매장에 프리미엄 라인의 ‘BLDC 선풍기’ 4만여대 판매

저전력·고효율 겸비한 ‘BLDC 선풍기’ 인기

뉴스 제공
신일전자 코스피 002700
2023-08-08 10:04
서울--(뉴스와이어)--기록적인 무더위와 전기요금 인상 등으로 선풍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전기세 폭탄이 우려되는 가운데 에어컨에 비해 상대적으로 전력 사용량이 적고, 방방마다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선풍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인 신일전자(이하 신일)에 따르면 최근(2023년 7월 17일~8월 7일) 선풍기 출고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늦더위가 계속될 것이라는 예보에 따라 선풍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프리미엄 선풍기 판매 확대 영향이 매출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신일은 올해 5월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BLDC 선풍기’ 라인업을 선보이고, 현재까지 판매량 4만여대를 기록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 신일의 BLDC 선풍기는 프리미엄 라인의 제품으로, 평균 가격이 13만원 정도의 고가임에도 저전력·고효율을 겸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일은 60여년간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풍기에 최적화된 고효율 BLDC 모터를 탑재한 선풍기를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낮은 소비전력으로도 강력하고 섬세한 바람을 선사하는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에코(ECO) 모드 작동 기준 소비전력은 1.77~5.72W 정도로 낮고, 최대 12단계 풍속 조절까지 가능해 장시간 두루 사용하기 좋다. 또한 숙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저소음을 구현한다.

신일은 예년보다 프리미엄 라인 BLDC 선풍기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더위는 식히면서도 전기요금 부담은 덜어낼 수 있도록 BLDC 선풍기를 활발하게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일전자 소개

신일전자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개발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계절 가전을 비롯한 주방 가전, 환경 가전, 건강 기기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선보이는 종합 가전 전문기업이다. 64년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더 혁신적이고, 더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il.co.kr/

연락처

신일전자
1577-6667

신일전자 홍보대행
커뮤니크
박현주 차장
02-788-73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