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액정 타블렛 2종·펜 타블렛 2종으로 구성된 새로운 ‘와콤 원’ 출시

뉴스 제공
한국와콤
2023-08-11 11:28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이 액정 타블렛 2종과 펜 타블렛 2종으로 구성된 신제품 ‘와콤 원(Wacom One)’ 제품군을 선보였다.

새로운 와콤 원은 개인 맞춤형의 옵션 선택의 경험, 다양한 번들 소프트웨어 제공과 동시에 이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는 상세한 튜토리얼 영상 등 와콤의 커뮤니티 혜택을 제공한다. 창작 전문가 및 소비자, 기업용 제품 등 지난 40년간 디지털 펜을 만들어온 와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된 와콤 원은 창작 입문자는 물론 일반 사용자, 디지털 영역에서 펜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사람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완벽한 타블렛 제품이다.

사용자들은 와콤 원과 함께 한 차원 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와콤 원은 창작 입문자, 학생, 교육자, 재택근무, 오피스 직장인 모두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사용자들은 터치 기능을 지원하는 와콤 원 13 터치와 펜 전용 제품인 와콤 원 12 액정 타블렛 가운데 사용 선호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블루투스 무선 연결로 사용하는 와콤 원 펜 타블렛은 중형과 소형 두 가지로 출시된다. 액정 타블렛과 펜 타블렛 중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두 가지 모두에서 호환되는 펜을 나만의 펜으로 커스텀할 수 있고, 타블렛과 함께 쓸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출시된다.

◇ 최초의 커스텀 태블릿 펜 제공하는 ‘와콤 원’

와콤 원 제품군의 가장 큰 특징은 개인의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 구성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다. 새로운 와콤 원 제품군은 하나의 펜을 4종의 제품에 호환이 가능하며 이 펜은 하단 두 가지, 상단 7가지의 다양한 색상의 액세서리로 구성돼 나만의 취향으로 커스텀이 가능하다. 특히 ‘Wacom UD’ 펜 기술을 적용, 새로운 와콤 원에서 사용자들은 취향에 따라 스테들러(Steadtler, 와콤 원 액정 타블렛만 해당), 라미(LAMY), 닥터 그립(Dr. Grip) 등 유명 문구 브랜드의 펜을 사용할 수 있다. 이들 문구 브랜드와의 협업, 펜 호환 기능은 타블렛 업계에서 최초로 구현된 것이다.

와콤 원 액정 타블렛 2종은 각각 11.6인치와 13.3인치 액정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으며, 1920x1080 FHD 해상도 및 sRGB 99% 색 재현율을 자랑한다. 또 광학 본딩 공정으로 시야각에 따른 왜곡을 최소화해 더 정확하고 정밀한 작업을 지원한다. 와콤 원 13 터치는 10개 지점의 손터치를 동시에 인식하는 멀티 터치 기능을 제공하는 액정 타블렛으로, 펜 입력 뿐만 아니라 터치 기능을 추가해 새로운 차원의 직관적 경험을 제공해준다. 와콤 원 액정 타블렛은 USB-C 타입 케이블을 통해 누구나 쉽게 연결할 수 있고, HDMI 연결도 가능하다.

와콤 원 펜 타블렛 2종은 소형 및 중형 두 가지 사이즈로, USB-C 케이블 연결 또는 블루투스 무선 기능을 지원한다. 펜은 와콤 원 액정 타블렛과 동일한 펜으로 호환되며, 다양한 색상 옵션 선택을 통해 나만의 펜 개성을 나타낼 수 있다. 슬림한 디자인(각각 11.5㎜ 두께의 디스플레이 및 7.9㎜의 타블렛 두께)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와콤 원 제품군은 모두 윈도, 맥,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크롬 등 대부분의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와콤 원 4종 모두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이동성과 휴대성이 뛰어나다.

◇ 와콤 어드벤처(Wacom Adventure) 프로그램

와콤 원은 타블렛 기기 이상의 활용 능력을 자랑한다. 사용자는 다양한 색상의 펜부터 케이블, 스탠드 등 액세서리를 와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창작 및 비창작 활동 분야를 아우르는 10여 가지의 번들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다. 또 창작 입문자, 일반 사용자 모두의 디지털 여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와콤 어드벤처’ 프로그램 하나로 다양한 비디오 및 튜토리얼 콘텐츠 등도 제공한다. 제품 등록, 설정 및 소프트웨어 사용은 타블렛 뒷면의 QR코드 스캔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및 튜토리얼 콘텐츠는 아래와 같다.

· 창작 입문자를 위한 드로잉과 채색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 마그마(Magma), 어피니티 포토(Affinity Photo), 어피니티 디자이너(Affinity Designer), 어피니티 퍼블리셔(Affinity Publisher), Shapr 3D

· 상호 작용, 주석 달기 등 교육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툴
카미(Kami), 페어덱(Pear Deck), 콜라보드(Collaboard), 익스플레인 에브리씽(Explain Everything), 림누(Limnu), 뱀부 페이퍼(Bamboo Paper), 스킬쉐어(Skillshare)

· 오피스 및 재택근무 시 활용할 수 있는 협업 툴
폭스잇 PDF(Foxit PDF), 와콤 노트(Wacom Notes)

파이크 카라오글루(Faik Karaoglu) 와콤 브랜드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지난 40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됐다”며 “와콤 원 제품은 사용자들에게 한 차원 더 새로운 디지털 아트, 창의성, 생산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티스트와 일반 사용자 모두가 더 쉽게 크리에이티브 여정을 시작하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와콤 원은 드로잉, 채색, 편집, 학습, 교육, 협업, 아이디어 개발 및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들이 디지털 펜 사용의 이점을 알 수 있도록 모든 요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 지속 가능성, 가격 및 판매 정보

와콤 원 펜 타블렛과 액정 타블렛은 현재까지 출시된 와콤 제품 중 지속 가능성에 가장 많은 공을 들인 제품이다. 제품 생산 시 석유 유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거나 폴리락트산 바이오 플라스틱(PLA) 소재로 대체했다. 재활용 플라스틱(PCR) 사용량 비중을 제품의 전체 플라스틱 소재의 약 30~65%로 높였지만, 이는 와콤의 높은 제품 내구성 기준을 모두 충족한다. 부피 및 포장재를 최소화해 물류 운송에서 발생하는 환경 오염을 줄였으며,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종이 소재, 유기농 수성 잉크를 사용한 플렉소그래픽 인쇄를 통해 포장재의 지속 가능성을 한층 더 높였다.

신제품 와콤 원은 와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와콤 원 12 모델은 바로 구매가 가능하며, 나머지 모델들은 차례대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와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표준 모델 외에도 소비자가 본품과 액세서리들을 따로 구매해 개인의 취향과 기호에 따라 선호하는 펜 색이나 타입, 케이블, 전원 어댑터, 스탠드, 투명 케이스 등을 옵션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기술 사양은 와콤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와콤 소개

타블렛 전문 기업인 와콤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펜 타블렛, 액정 타블렛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와콤의 타블렛은 의료 분야 외 교육, 산업·공업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와콤은 1983년 7월 창립된 기업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에 진출해 있다. 와콤은 ‘자연적인 인터페이스 기술을 통해 사람과 기술을 더 가깝게 한다’는 비전으로 전 세계를 선도하는 펜 타블렛, 디스플레이, 디지털 스타일러스, 전자 서명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와콤의 직관적인 입력 장치의 뛰어난 기술은 디지털 예술, 영화, 특수 효과, 패션 및 디자인을 위한 창조적 활동에 활용되며, 비즈니스 및 일반 사용자들의 개인 창작 활동에도 사용된다. 와콤은 2004년 4월 한국 현지법인 한국와콤을 설립, 한국 타블렛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wacom.com/ko-kr

연락처

한국와콤 홍보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임혜원 AE
02-3477-64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