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청, 이든티앤에스 ‘웍트로닉스’ RPA 첫 적용… 업무 효율성 향상 기대

뉴스 제공
이든티앤에스
2023-08-24 09:30
서울--(뉴스와이어)--전남 장흥군이 직원들이 단순 반복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자동화하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이하 RPA)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도입했다.

장흥군은 올해 ‘디지털 행정 역량 강화’라는 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RPA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했고, 국내 RPA 솔루션 기업인 이든티앤에스의 전문 컨설팅 서비스와 GS 1등급 인증을 받은 RPA 제품 웍트로닉스를 기반으로 시범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시범 사업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 자동화 과제 발굴을 위한 인터뷰, 워크숍을 진행한 결과 △초과 근로 산정 △홈페이지 공지 사항 등록 △도서관 신간 도서 구매 대상 선정 △도서관 예약 대출 접수 처리 등 총 4가지 업무가 자동화 추진 과제로 선정됐다.

특히 내부 업무 가운데 하나인 초과 근로 산정 업무는 매월 일주일간 40시간(건)이 걸렸던 업무 시간을 웍트로닉스 RPA 도입으로 전체 업무 시간의 60%, 연 환산 288시간을 절감해 업무 생산성·효율성을 크게 개선함으로써 담당 직원들이 대민 행정 서비스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장흥군은 이번 시범 사업을 통해 RPA가 단순 반복적 업무가 많은 지방자치단체 행정 업무의 효율성 개선과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임을 확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행정 서비스에 대한 지역 주민의 경험과 만족도를 개선하기 위해 더 많은 업무에 RPA를 적용할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든티앤에스 소개

이든티앤에스는 I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2009년에 설립돼 매년 꾸준히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기업이다. HPE(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의 최상위 플래티넘 파트너사이며 여러 글로벌 IT 솔루션 기업 및 글로벌 선도 RPA 솔루션 기업의 국내 비즈니스 파트너사다.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뿐 아니라 인프라 가상화, 클라우드, 컨테이너 기반 가상화 등 IT 인프라의 모든 기술 영역에 대한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 에지 컴퓨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개발한 에지 컴퓨팅 데이터 센터 ‘E2D2’와 사업 경험을 통해 자체 개발한 한국형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를 통해 IT와 비즈니스 인프라 솔루션 국산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 및 사업 역량 투자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루고 있다.

웍트로닉스: https://www.worktronics.co.kr

웹사이트: https://www.edentns.com

연락처

이든티앤에스
DT사업기획부
김지혜 과장
02-785-07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이든티앤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