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24일 신보 ‘Asterum : The Shape of Things to Come’ 발매

뉴스 제공
블래스트
2023-08-24 14:30
서울--(뉴스와이어)--블래스트의 버추얼 보이그룹 플레이브(PLAVE)가 오늘(24일)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온다.

플레이브는 24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 앨범 ‘Asterum : The Shape of Things to Come’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여섯 번째 여름’을 포함한 5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플레이브 멤버들은 전체 트랙의 작사, 작곡, 안무를 담당하며 프로듀싱돌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여섯 번째 여름’은 데뷔곡 ‘기다릴게’에 이은 플레이브만의 독특한 색깔과 감성을 담아낸 곡이다. 오리엔탈적인 밴드 사운드를 바탕으로 서정적이며 강인한 멜로디와 가사가 돋보인다. 8월 21일 공개된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티저 영상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0위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얼마 전 개최된 ‘KCON LA 2023’에 버추얼 아이돌 최초로 참가해 글로벌 팬들을 만났던 플레이브는 8월 26일 MBC ‘쇼! 음악중심’ 출연도 확정됐다. 음중 노시용 PD가 직접 연출을 맡아 버추얼 아이돌만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매번 다른 스타일의 무대를 보여준 플레이브가 신곡 ‘여섯 번째 여름’으로 어떤 독특한 무대를 꾸밀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플레이브는 24일 저녁 8시 컴백을 기념하는 버추얼 라이브를 통해 새로운 트랙을 라이브로 선보일 예정이다.

블래스트 소개

블래스트는 MBC 사내 벤처 1기로 선정돼 독립한 버추얼 캐릭터 전문 회사다. MBC에서 드라마 ‘기황후’, ‘W’,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등 수십편의 프로그램의 VFX 작업을 감독한 이성구 대표가 설립한 블래스트는 게임 엔진을 활용해 시네마틱의 제작 효율을 극대화하고 고품질의 버추얼 라이브를 구현한다. 2023년 3월 데뷔한 ‘플레이브’는 유튜브, 트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화제를 모으며 K-팝 아이돌과 버튜버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PLAVE(플레이브)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ve_official
PLAVE(플레이브) 트위터: https://twitter.com/Plave_Official

웹사이트: https://www.vlast.co.kr/

연락처

블래스트
이성구 CEO
02-332-77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블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