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2023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

6주간 인턴십 실시 후 최종면접 거쳐 2024년 최종 신입행원 선발

9월10일까지 서류 접수… 권역별 구분 일반금융·디지털ICT부문 00명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23-08-30 11:05
대구--(뉴스와이어)--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능력 있는 인재 채용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이란 서류 전형 및 인턴 면접을 거쳐 선발된 인턴이 6주간의 인턴십 실시 후, 평가 및 최종 면접을 거쳐 2024년 신입 행원으로 근무하게 되는 채용 제도다.

인턴 활동을 통해 대구은행 연수원 금융연수를 비롯해 영업점 및 본부부서에서 실무경험 활동을 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지원자가 단시간 면접에서는 보여줄 수 없었던 역량을 인턴십을 통해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모집분야는 ‘일반금융’과 ‘디지털ICT’ 2개 부문이며, 9월10일까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받는다.

일반금융은 해당 권역별 영업력 강화를 위한 권역별 채용을 진행해 수도권·대경권·부울경 권역으로 구분하며, 최종 합격자는 이후 해당 권역 영업점에 최우선으로 배치를 한다는 방침이다. 대경권과 부울경은 해당 지역(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소재 대학교 출신의 지역 인재가 지원 가능하며, 수도권과 디지털ICT는 제한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지원서 작성 후 AI역량평가를 완료한 지원자에 대해 서류전형을 실시하며, 이후 필기전형(일반금융 부문)과 코딩TEST(디지털ICT 부문), 인턴 면접 후 6주간(10월~11월)의 인턴십을 실시한다. 인턴십 수료자를 대상으로 최종면접을 실시해 인턴십 평가와 최종면접 점수를 합산해 11월 이후 최종합격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한 달 이상 신입행원 연수과정을 거쳐 2024년 초부터 신입행원으로 첫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채용연계형 인턴은 많은 지원자들에게 실제 은행의 실무경험을 제공해 역량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있는 DGB대구은행과 함께할 새로운 아이디어가 가득한 열정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DGB대구은행
홍보부
박종희 차장
053-740-205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DGB대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