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케익, 패션 브랜드 EXR과 음악 서비스 제휴
온라인 음악 사이트 펀케익의 운영 회사인 유리온 (대표이사 심영철)과 캐포츠 의류 브랜드 EXR (대표이사 민복기)은 음악 서비스에 대한 제휴 계약을 맺고 9월 17일부터 음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펀케익은 4월 중순 런칭과 동시에 코카콜라와 뮤직 서비스 제휴 계약을 맺고 다운로드 및 음악 스트리밍을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음악 사이트로 국내외 최다 점유율의 MP3P 생산업체인 레인콤이 투자한 회사이다.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의 주류가 스트리밍 서비스임에 반해 펀케익은 아이리버 플레이어 등 다양한 휴대용 MP3 플레이어가 지원되는 다운로드 서비스를 스트리밍과 함께 실시하고 있다.
이번 EXR-펀케익 음악 서비스 제휴로 9월 17일부터 11월 12일까지 EXR 홈페이지의 온라인 회원들은 EXR의 가을 겨울 패션 컨셉인 Retro-Tech와 어울리는 음악 및 국내외 인기 가요와 POP 음악을 펀케익에서 제공 받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된다.
EXR의 홈페이지 (www.EXR.co.kr)의 온라인 회원들은 Music Down 메뉴에서 펀케익에서 제공하는 테크노 및 POP 음악과 최신 가요를 선곡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된다. (팻보이슬림, 스필러, 쉬로쿠마 등 해외 아티스트 및 유진, 조PD, 바비 킴 등의 국내 가수 음악 등)
또한 전국 138개의 EXR 매장을 방문 하는 고객들에게도 무료 다운로드 쿠폰 등을 지급하여 음악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XR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자리잡고 있는 스포츠 룩을 패션 리더들 및 연예인들을 필두로 국내에 정착시키며 캐포츠룩(Casual-Sports Look)이란 신조어를 만들어 낸 의류 브랜드로, 콘서트와 파티를 겸한 스노우 보드 대회, 레이브 댄스 파티 등 음악과 관련한 마케팅 행사 및 소니, LG 전자와 함께 패션쇼를 개최하는 등 가전 업계와의 공동 행사를 진행 해 온 바 있다.
EXR의 마케팅 류필렬 사장은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고심하다가 디지털 음악 서비스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캐포츠 의류인 EXR의 활동성을 살릴 수 있도록 휴대용 MP3 플레이어 기기 다운로드 지원이 된다는 점과 이번 가을 겨울의 의상 컨셉인 Retro-Tech의 느낌을 살릴 수 있는 테크노와 시부야케이 등 구하기 힘든 음악뿐 아니라 최신 가요들까지 함께 서비스 할 수 있는 방대한 음원이 있다는 점이 펀케익의 강점이다.” 며 펀케익과 제휴한 배경을 설명하며 “이번 음악 서비스를 필두로 패션 업계에서 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서비스 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유리온의 심영철 대표이사는 “유리온은 안정화된 DRM 기술과 기기 지원 다운로드 기술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플랫폼 기술을 발판으로 펀케익의 운영뿐 아니라 음악 서비스를 원하는 다양한 업체에 기술 및 서비스를 지원하거나 제휴하는 일을 진행 하고 있다”며 “트렌드의 첨병에 선 EXR과 같은 패션 브랜드에서 음악 서비스를 하는 것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 차원 뿐 아니라 온라인 음악의 대중화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 이라 기대했다.
오프 라인 기업들의 음악 서비스 진출 사례는 월마트, 스타벅스, 펩시, 코카콜라 등 세계 유명 기업 들이 지난해와 올해에 걸쳐 미국 또는 한국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 서비스를 실시한 것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펩시 콜라가 아이포드, 아이튠즈와 함께 음악 다운로드 프로모션을 미국에서 전개 한 바 있고, 이어 한국 코카콜라에서도 아이리버, 펀케익과 함께 지난 4월부터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유리온 개요
월 20일 런칭한 펀케익닷컴(www.funcake.com)은 음악 다운로드, 스트리밍 서비스와 블로그 커뮤니티를 서비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cake.com
연락처
마케팅 홍보 김안나 과장 02-3019-6232
-
2006년 3월 2일 11: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