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동서대, 창작 인재 육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와콤
2023-09-01 10:1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이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와 함께 최신 창작 교육 환경 조성 및 창작자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최근 부산에 위치한 동서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동서대학교 황기현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을 통해 와콤은 동서대학교와 함께 웹툰,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등 교육 전반에 대한 협력은 물론, 교육 업계 최고 수준의 창작 실습실 환경 구축 및 운영을 위해 장비, 인프라,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동서대학교 웹툰학과는 2022년 신설된 학과로, 글로벌 문화콘텐츠 창작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 웹툰 작가, 애니메이터, 디자이너 등 현업 프로 아티스트들이 사용하는 ‘신티크 프로 24’ 풀세트 92대와 ‘인튜어스 프로’ 등 펜 타블렛 제품 130여대를 도입해 와콤 제품으로만 이뤄진 전국 4년제 대학 중 최고 수준의 창작 실습 환경을 마련했다.

김주형 한국와콤 대표는 “K-콘텐츠가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고, 한국이 웹툰 종주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창작 인재 발굴과 양성이 뒷받침될 수 있었기 때문”이라며 “특히 부산·경남 지역에서 동서대의 과감한 투자와 선도적인 교육 시스템은 앞으로도 문화 산업 성장에 맞춰 최고의 창작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훌륭한 전략이기 때문에 와콤 역시 인프라, 시스템 등 전방위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기현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동서대학교 웹툰학과는 융·복합 시대의 흐름에 맞춰 문화콘텐츠 산업을 이끄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고 수준의 창작 장비를 갖춘 실습 인프라, 체계적인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K-웹툰 산업을 선도할 창작 인재를 배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와콤 소개

타블렛 전문기업 와콤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펜 타블렛, 액정 타블렛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와콤의 타블렛은 의료분야 외 교육, 산업/공업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주식회사 와콤은 1983년 7월 창립된 기업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에 진출해 있다. 와콤은 ‘자연적인 인터페이스 기술을 통해 사람과 기술을 더 가깝게 한다’는 비전으로, 전 세계를 선도하는 펜 타블렛, 디스플레이, 디지털 스타일러스, 전자 서명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와콤의 직관적인 입력 장치의 뛰어난 기술은 디지털 예술, 영화, 특수 효과, 패션 및 디자인을 위한 창조적인 활동에 활용되며, 비즈니스 및 일반 사용자들의 개인 창작 활동에도 사용된다. 와콤은 2004년 4월 한국 현지법인 한국와콤을 설립, 한국 타블렛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wacom.com/ko-kr

연락처

한국와콤 홍보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임혜원 AE
02-3477-642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와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