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닷컴, 전세계 혼행남녀 100만명 모집… 전 세계 유일의 여행지 데이트 서비스 제공

결혼정보회사 선우의 이웅진 대표가 도메인 소유… 베타서비스 마치고 본격 서비스 돌입

뉴스 제공
선우
2023-09-04 14:4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이 보유한 여행 분야 최고의 도메인 가운데 하나인 ‘투어닷컴(Tour.com)’을 사용하는 투어매칭 플랫폼 투어닷컴이 베타서비스를 마치고 공식 서비스에 본격 돌입한다.

투어닷컴은 이에 맞춰 전 세계 혼행남녀를 대상으로 100만 명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여행 일정이 비슷한 싱글남녀를 매칭해 여행지에서 만남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행에서 생각하는 솔루션은 기존 업체들에 의해 이미 거의 장악된 상태다. 이에 투어닷컴은 우회적으로 혼행남녀를 공략하면서 마니아들을 모으는 방향으로 선회했다.

이를 기반으로 일반적인 관광여행 서비스를 통해 회원층을 넓혀 트립닷컴, 익스피디아 등과 견줄 수 있는 회사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투어닷컴 도메인은 결혼정보회사 선우의 이웅진 대표가 2005년부터 소유하고 있다. 선우는 한국 최초의 결혼정보회사로, 2003년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하고 있다. 결혼정보회사의 매칭 솔루션과 IT화를 통해 구축한 네트워크가 여행과 결합해 세상에서 하나뿐인 여행지 데이트 서비스인 투어닷컴을 탄생시켰다.

투어닷컴에 프로필 등록과 1년 회비 20달러를 결제하고, 여행지와 여행 기간을 체크하면 여행 일정이 비슷한 이성이 추천된다. 서로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만남 신청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양쪽이 만남을 수락할 경우 만남 비용(30달러)을 내면 연락처가 교환된다.

현재는 한국어·영어·중국어 3개 언어로 운영되며, 전 세계 언어권으로 지원 언어를 점차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다.

투어닷컴 전산팀 조은혜 팀장은 여행지에서 만나는 이성을 믿을 수 있느냐는 우려의 시선에 대해 “본인 인증으로 신뢰도를 높이고, 학력과 직업 인증을 하면 신뢰지수가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또 “무분별하게 추천하는 게 아니라 신뢰할 수 있는 이성을 여행지에서 만나 데이트한다는 기대를 주는 서비스”라고 덧붙였다.

이웅진 대표는 “1년에 수십 건씩 투어닷컴 도메인의 매각 제안을 받고 있다. 15년 전에는 400만달러에 팔라는 제안을 받았고, 몇 달 전에는 1000만달러 제안을 받았다. 하지만 대답은 ‘노(no)’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중국 기업이 설립한 트립닷컴은 2003년 나스닥에 상장했다. 투어닷컴을 한국이 보유한 세계적인 여행 서비스로 성장시켜 나스닥에 상장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선우 소개

선우는 1991년 국내 최초로 결혼정보회사를 설립해 ‘커플매니저’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했고, 현재 통용되는 결혼정보회사의 기본적인 서비스 개념을 처음 시작했다. 32년간 3만명 넘는 사람들을 결혼시켰으며, 성격매칭(2008) 등 매칭 관련 기술 특허 7개를 획득했다.

투어닷컴 홈페이지: http://www.tour.com

웹사이트: http://www.couple.net

연락처

투어닷컴
추영
010-8780-0669
이메일 보내기